호텔 서비스도 '인공지능 로봇'이...KT, 노보텔 앰배서더에 '엔봇' 상용화
상태바
호텔 서비스도 '인공지능 로봇'이...KT, 노보텔 앰배서더에 '엔봇' 상용화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12.0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중∙일∙영 다국어 서비스 확대…안다즈∙노보텔 이어 전체 AI 호텔에 적용 예정

호텔에서 인공지능(AI) 로봇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KT는 국내 최초 AI 호텔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에 AI 호텔 로봇 ‘엔봇(N bot)’을 상용화했다고 2일 밝혔다.

KT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기가지니 호텔’ 솔루션을 진화시켜 AI 호텔 로봇을 상용화했다. 객실 내 기가지니 호텔 단말을 통해 음성이나 터치로 객실용품을 요청하면 배달은 호텔 로봇이 대신한다.

AI 호텔 로봇은 KT 융합기술원에서 자체 기술로 개발한 3D 공간맵핑 기술, 자율주행 기술 등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이 적용돼 객실까지 자율주행으로 이동할 수 있다. 호텔 엘리베이터와의 통신을 통해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승하차 하며 층간 이동이 가능하다.

KT가 국내 최초 AI 호텔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에 AI 호텔 로봇 ‘엔봇(N bot)’을 상용화했다. KT 홍보모델들이 AI 호텔 로봇을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KT가 국내 최초 AI 호텔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에 AI 호텔 로봇 ‘엔봇(N bot)’을 상용화했다. KT 홍보모델들이 AI 호텔 로봇을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AI 호텔 로봇이 상용화되면서 투숙객은 휴식공간에서 흥미로운 최첨단 기술을 경험할 수 있으며, 호텔에서는 효율적인 인력운용을 통해 호텔 본연의 서비스에 보다 집중할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약 100여개 객실에서 AI 호텔 로봇을 통한 호텔용품 무인 배달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후 서비스 제공 객실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가지니 호텔로봇을 이용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2월 24일과 25일 이틀간 크리스마스를 맞아 엔봇이 호텔 로비를 순회하며 체크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프라이즈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AI 호텔 로봇 도입과 함께 기존 안다즈에 적용된 다국어 서비스가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으로 확대 적용됐다. 금주 중 기가지니 솔루션이 적용된 전체 AI 호텔에 다국어 서비스가 적용된다.

KT의 AI 호텔에 중국어와 일본어 다국어 서비스가 확대 적용, 기가지니 호텔은 세계 최초로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로 이용이 가능한 호텔 전용 AI 솔루션이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 상무는 “최첨단 AI 기술을 적용한 AI 호텔 로봇이 국내 최초 AI 호텔에서 상용서비스를 시작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호텔의 품격에 맞는 고품질의 IC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