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가치삽시다! 소상공인 한마당' 개최... '온라인' 날개 달고 '훨훨'
상태바
중기부, '가치삽시다! 소상공인 한마당' 개최... '온라인' 날개 달고 '훨훨'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1.0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선 장관. [사진 연합뉴스]
박영선 장관. [사진 연합뉴스]

중소벤처기업부는 온라인시장에 진출했거나  진출하려는 소상공인들의 우수제품을 보고, 즐기고, 사고파는 '가치 삽시다! 소상공인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시장 진출 촉진, 스마트화 등 소상공인이 새로운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해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다.

한마당 행사는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활력을 부여한다는 의미에서 젊음의 거리인 서울 신촌에서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열린다. 

오픈 스튜디오 운영, 온․오프라인 특판전, 브랜드K 제품과 백년가게 홍보를 비롯해 스마트기술 체험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펼쳐진다.

'엔조이커플' 등 구독자 10만명 이상의  크리에이터 10팀이 본인 SNS 계정과 ‘가치삽시다 TV’를 통해 브랜드 K 제품 등 우수 소상공인들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방송을 진행한다.

행사장에는 브랜드 K, 백년가게, 사회적 경제기업 등 소상공인 우수 제품들의 판매 부스(113개 업체 참여)가 고객을 맞이한다. 오픈 스튜디오에서  방송된 제품을 비롯해 현장에서 판매된 제품들을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도록 G마켓 특별 기획전도 진행된다.

또 KT, G마켓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생활과 소비행태 변화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기술체험관, 쇼루밍관이 운영된다.

대한민국 대표 제품인 ‘브랜드 K’에 선정된 소상공인 제품과 30년 이상 업체를 경영하며 소상공인의 성공모델로 자리 잡은 ‘백년가게’들의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국민들이 소상공인의 가치를 사고, 소상공인과 같이 잘 사는 나라가 되기를 바란다”며 “온라인시장 진출과 스마트화가 소상공인의 삶의 현장에 원활하게 접목될 수 있도록 연결자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