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대구-장자제 신규취항... 중국노선 확장 '박차'
상태바
티웨이항공, 대구-장자제 신규취항... 중국노선 확장 '박차'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0.1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대구국제공항에서 티웨이항공의 대구-장자제 노선 신규 취항을 기념한 행사를 진행했다. (가운데) 최성종 한국공항공사 대구지사장, (왼쪽) 김태희 티웨이항공 대구지점장, (오른쪽) 조영환 부산항공청 대구공항출장소장.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지난 13일 대구-장자제노선에 신규 취항하고 주 2회 운항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대구에서 장자제를 잇는 최초 정기편 운항으로, 기존에 직항편이 없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은 대구`경북 지역민들의 편리한 중국 여행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장자제 노선은 주 2회, 오전 8시(이하 현지시간 기준) 대구공항을 출발해 오전 10시 05분 장자제에 도착하며, 돌아오는 편은 오전 11시 5분 장자제를 출발해 오후 2시 50분 대구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이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지난 11일 대구국제공항서 최성종 한국공항공사 대구지사장, 김태희 티웨이항공 대구지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장자제 정기 노선 취항을 기념한 행사도 진행했다.

티웨이항공은 이번 취항을 포함해 산야, 지난, 원저우, 칭다오 등 총 6개의 중국 정기 노선을 운영하게 된다. 향후 배분 받은 중국 노선의 취항을 지속 이어나가 동북아 하늘길 확장과 매출 증가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장자제 여행을 대구에서도 편리하게 즐겨보시기 바란다”며 “대구공항 출발 노선과 중국노선 신규 취항을 이어나가며 지역민 편의성 향상과 더불어 지방공항 활성화도 동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