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로바, 영어 학습 위한 오디오 콘텐츠 확대... "BBC 영어 뉴스도 제공"
상태바
네이버 클로바, 영어 학습 위한 오디오 콘텐츠 확대... "BBC 영어 뉴스도 제공"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0.1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클로바에 BBC 영어 뉴스를 탑재하며 영어 학습을 위한 오디오 콘텐츠를 더욱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는 BBC 월드서비스(BBC World Service)와의 제휴를 통해, 전 세계의 최근 소식들을 1~5분으로 짧게 요약한 콘텐츠를 클로바에서 제공한다.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스피커 또는 클로바 앱에서 ‘BBC 뉴스 틀어줘’, ‘영어 뉴스 들려줘’ 등의 명령을 통해 최신 뉴스를 재생할 수 있으며,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으로 운전 중에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기존의 아리랑 영어 뉴스 외에도 더 풍부한 영어 뉴스 콘텐츠를 클로바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정석근 리더는 "세계적인 방송 브랜드인 BBC의 콘텐츠를 클로바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이번 제휴는 더욱 특별하다"면서 "앞으로도 클로바는 AI 플랫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도 더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 리더는 클로바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다.

한편, 네이버 클로바는 영어 학습을 위한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계속해서 확대해오고 있다. YBM 영어말하기, 토마토크 기초영어, 능률보카 등 다양한 전문 제휴 콘텐츠 뿐만 아니라 오디오클립에서 제공되는 영어 관련 5만여개의 클립도 클로바 앱이나 스피커에서 호출할 수 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