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17분만에 세탁 끝낸다"
상태바
LG전자, "17분만에 세탁 끝낸다"
  • 조원영
  • 승인 2011.07.0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kg 건조 겸용 ‘트롬 6모션 2.0’ 드럼세탁기 신제품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세탁시간이 빠르면서 대용량인 ‘트롬 6모션 2.0’ 신제품 앞세워 드럼세탁기 국내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드럼세탁기 신제품은 건조겸용으로는 업계 최대 용량으로 세탁용량17kg, 건조용량 9kg이다. 기존 ‘스피드워시 코스’를 개선해 셔츠 5장에 해당하는 세탁물 1kg을 국내 최단 시간인 17분만에 세탁부터 헹굼, 탈수까지 마칠 수 있다.

  LG전자가 국내 최단 시간인 17분만에 세탁이 가능한 '스피드 워시' 기능적용한 17kg 대용량 건조겸용 트롬 드럼세탁기를 출시했다.  사진 = LG전자 제공

17kg 대용량을 유지하면서 국내 최저 수준인 34.9wh/kg의 에너지 소비전력을 구현해 전기료를 아껴주는 친환경 고효율 제품이다

DD(Direct Drive,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의 정밀 속도 제어기술을 바탕으로 손빨래와 같은 6가지 정교한 세탁 동작이 가능하다.

또, 사용자가 세탁물 투입할 때 허리를 덜 숙이도록 높이를 높여주고 세제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다용도 받침대를 제공해 사용 편리성을 높였다. 신제품 가격은 일반형과 스테인리스형 등 외관 재질과 받침대 포함여부에 따라 159 ~ 194만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 조성진 부사장은 “LG전자만의 DD모터 기술로 대용량과 스마트 기능 개발해 최적의 세탁력 찾아내는 노력 경주할 것이며 소비자 만족도 최대로 끌어 올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4년째 ‘DD모터 10년 무상 보증제’를 실시하고 있다. DD모터를 채용한 트롬 세탁기 모델을 구입하면 10년간 모터 부품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조원영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