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 챗봇 통해 365일 고객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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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라이프생명, 챗봇 통해 365일 고객 서비스 제공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9.26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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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메트라이프생명]
[사진=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사장 송영록)은 고객이 휴대폰으로 언제든지 간편하고 편리하게 보험료 납입, 계약 조회, 보험금 지급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기반의 챗봇 서비스인 ‘마이봇(My-Bot)’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마이봇’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는 ▲보험료 즉시이체나 즉시 이체 부활 등 보험료 납입 서비스 ▲보험료 납입내역 조회나 보장내역 조회가 가능한 계약 조회 서비스 ▲휴면보험금 지급이 가능한 보험금 지급 서비스 ▲지점 안내, 보험금 청구 절차 및 서류 안내, 보험용어 안내와 같은 보험관련 안내 서비스 등이다.

‘마이봇’은 365일 24시간 운영된다. 카카오톡 기반의 챗봇인 만큼 고객이 별도로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로 보험계약 관련 안내를 받으면 바로 ‘마이봇’을 이용해 각종 보험 관련 업무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보험료 납입, 휴면보험금 지급 등과 같은 서비스 이용이 보다 간편해졌다. 기존의 공인인증서 등 복잡한 인증 절차 대신 카카오페이 전자서명 기능을 도입해 휴대폰인증과 출금이체 동의만으로 바로 안전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올해 연말까지 고객뿐만 아니라 상담사들을 위한 챗봇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송영록 메트라이생명 사장은 “고객분들께서 24시간 365일 언제라도 편리하게 보험 업무를 처리하고 신속한 고객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높아지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도록 보다 편리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해 고객과의 빠른 소통과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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