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궁금증? 선배에게 직접 물어봐"... 마포구, 7일 '전공대제전' 개최
상태바
"전공 궁금증? 선배에게 직접 물어봐"... 마포구, 7일 '전공대제전' 개최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09.0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는 고등학생들의 진로‧진학 관련 고민과 궁금증을 선배들이 직접 만나서 해결해주는 '2019 마포구 전공대제전'을 오는 7일 마포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마포구 전공대제전은 마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주관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는다. 서강대, 연세대, 홍익대 등 마포 인근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 멘토들이 후배들을 위해 나선다. 

행사는 오후 2시에서 3시까지 진행되는 계열 토크콘서트 1부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전공별 멘토링 2부로 구성된다. 

[이미지 마포구]
[이미지 마포구]

1부 계열 토크콘서트는 인문, 사회, 교육, 자연, 공학 등 주요 5개 계열별 학과정보를 대학생 선배들이 경험을 토대로 노하우와 핵심정보를 설명해주는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2부 전공별 멘토링에서는 대학생 선배와 고등학생 후배가 직접 만난다. 참여 고등학생은 국문과, 심리학과, 생명과학과, 전기전자학과, 연극영화과 등 총 15개 학과 중에서 참가 신청 시 선택한 3개 학과의 대학생 멘토를 직접 만날 수 있다. 

마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행사 전까지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가장 최근 진학과 진로를 경험한 대학교 선배들에게 따끈따끈한 최신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라며 “전공대제전 행사에 청소년, 학부모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