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본, '2019 대한민국 편지쓰기' 공모전 개최
상태바
우본, '2019 대한민국 편지쓰기' 공모전 개최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08.29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우정사업본부
제공=우정사업본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직무대리 정진용)는 내달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2019 대한민국 편지쓰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편지로 하나되다’를 주제로 편지쓰기를 통해 나와 문화, 이념, 가치관 등이 다른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열린다.

공모전 접수는 우편접수, 인터넷우체국, 모바일 앱(‘감성시대 비밀엽서’)을 통해 할 수 있다. 우편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은 참가신청서류를 편지와 함께 접수처로 우편 발송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부터 어린이, 청소년 시상부문을 초등(저), 초등(고), 청소년(중등), 청소년(고등) 등으로 세분화했으며, 일반부문 포함 각각 대상 5명, 금상 10명, 은상 10명, 동상 15명으로 총 40명에게 수상 기회가 주어진다.

공모전 총상금은 1160만 원으로 부문별 대상 수상자들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최대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우수지도교사와 최우수학교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함께 30만 원 상당 금액의 상품이 수여된다.

공모전 입선 결과는 11월 21일 우체국뉴스룸24, 한국우표포털, 공모전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입선작 전시 및 시상식은 추후 수상자에게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정진용 우정사업본부장 직무대리는 “편지 속의 글은 말로 다 표현하지 못하는 감정을 진솔하게 전해준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편지쓰기의 즐거움을 찾고 나와 다른 사회 구성원을 향한 이해와 배려의 확산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한민국 편지쓰기 공모전은 20인 이상 단체 참가자들에게 공모전 편지지, 봉투 등 편지쓰기 공모전 응모 세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 또는 공모전 운영본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