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4인4색! 강소기업 육성위한 종합상담회」 개최
상태바
신보,「4인4색! 강소기업 육성위한 종합상담회」 개최
  • 조원영
  • 승인 2015.05.2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서근우, 이하 ‘신보’)은 중소․벤처기업 CEO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5.28(목) 대구 본점에서 ‘4인4색!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종합 상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상담회는 신보 대구 시대를 맞아 대구 본점에서 개최되었으며 신보, 서울대, 한국거래소, KOTRA 4개 기관이 공동으로 기관별 전문성과 특색을 살려 기업의 자금조달, 기술개발, 기업공개(IPO), 해외진출 관련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전 참가신청을 받은 약 100여명의 중소기업 CEO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관별 주요 업무 설명과 함께 관심 분야별 1:1 현장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참가 기업들은 늦은 시간까지 남아 상담을 받으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한편, 신보는 작년 한국거래소 및 KOTRA와의 업무 협약에 이어 지난 4월 서울대 공과대학과 중소․벤처기업의 기술애로 해결을 위한 협약체결을 통해 금융과 컨설팅을 통합 지원하는「One–Stop 지원플랫폼」을 구축하였다.

신보 권장섭 이사는 “이번 상담회는 대구 본점 이전에 따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국내 최고의 기관들이 각자의 특색과 역량을 발휘하여 강소기업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혁신형 중소기업을 육성하여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성장사다리 역할을 꾸준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