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공항 이용 노하우 UCC 공개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공항 이용 노하우 UCC 공개
  • 조원영
  • 승인 2014.09.0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대표: 김수천)이 3일(수) 키오스크(KIOSK)를 통한 체크인 등의 공항이용 노하우를 담은 UCC를 제작해 공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유튜브(http://www.youtube.com/user/asianaairlineskorea)를 통해 A380 도입식,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인 중국 '아름다운 교실' 행사 등의 영상을 지속적으로 게재하고 있으며, 최근 들어 각 부문별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제작한 동영상을 공개하며 유튜브를 고객과의 새로운 소통의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공항서비스부문은 지난 8월 27일(수) ' 모바일 체크인 소개편'에 이어 9월 3일(수) ‘키오스크 체크인 이용편’ 동영상을 유튜브와 아시아나항공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sianaairlines.korea)에 공개했다. 

동영상은 5분정도의 분량으로 아시아나항공 어플리케이션에 탑재되어 있는 모바일 체크인 기능과 공항 키오스크를 통한 체크인을 이용하여 공항에서 줄을 서지 않고 빠르고 편리하게 수속할 수 있는 노하우를 담고 있다. 

지난 7월초부터 아시아나항공 공항서비스부문에서 제작한 이 동영상은 9월 중순까지 '모바일 체크인 소개 및 장점편', '키오스크(KIOSK) 체크인 이용편', '공항 이용 노하우편' 순으로 공개되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공항 이용시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공항서비스지원팀 황정준 대리는 "말로만 설명을 들어 이해가 어려운 공항 이용법을 고객들에게 동영상을 통해 보다 쉽고 간결하게 안내하기 위해 동영상을 제작했다"며 "향후 유튜브 동영상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대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아시아나항공 여객본부에서는 지난 8월 19일(화) 2014년 신입사원들이 모여 제작한 동영상을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ck3Qv7-A0-Y)에 공개했다. 이들 신입사원들은 신입사원 특유의 패기를 담은 'I CAN(할 수 있다)' 이라는 주제로 금호아시아나그룹의 2014년 경영방침인 '제2창업'의 의미를 담은 동영상을 제작해 대대적으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