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가족친구할인요금 온라인광고 '화제'
상태바
LG유플러스, 가족친구할인요금 온라인광고 '화제'
  • 김병태
  • 승인 2014.08.1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가 지난 4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에어(on-air)한 ‘U+가족친구할인’ 요금제의 온라인 전용광고가 8일 만에 조회수 3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U+가족친구 할인’은 가족, 친구 및 지인을 신규가입 또는 기기변경으로 추천하는 고객에게 매월 최대 2만원의 요금을 할인해주는 요금제다.

LG유플러스는 이 요금제를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KBS 프로그램인 ‘사랑과 전쟁2’에 출연해 ‘로봇연기’, ‘발연기’로 유명해진 젝스키스 출신의 장수원씨를 섭외, ‘송이의 배신, 가족과 친구’라는 주제로 영상을 제작했다.

LG유플러스 장수원의 온라인광고
장수원은 이 영상에서 우연히 만난 송이라는 여인에게 빠져 ‘가족친구할인’을 해주겠다며 어색한 말투와 감정표현, 로봇처럼 걸어가는 등의 소위 ‘발연기’, ‘로봇연기’를 선보였다. 영상은 LG유플러스의 ‘8llow me’를 ‘발연기’와 연결한 ‘발로 발로 발로미’라는 장수원의 외침으로 코믹하게 끝난다.

실제 촬영장에서는 장수원이 생각보다 연기를 잘하고 촬영 내내 대본연습을 열심히 해 제작진이 대본을 가져가고 어색하게 연기를 해달라고 요청했다는 후문.

이 영상은 LG유플러스 유튜브 공식채널에 공개 된 8월4일 오후 6시 이후 SNS, 인터넷 게시판 등을 통해 급속히 확산되어 3일만에 조회수 100만 건, 4일만에 200만 건을 돌파하고 11일 오후 조회수 300만 건을 돌파했다. 또한 영상 게재 후 장수원이 직접 본인의 트위터에 올려서 영상 확산에도 일조했다.

상반기 화제가 됐던 김보성의 ‘비락식혜’ 광고의 유튜브 조회수가 온에어 3일만에 100만 건, 6일만에 200만 건을 돌파한 것과 비교했을 때, 장수원의 ‘발로 발로 발로미’ 광고가 더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온에어 8일 만에 ‘비락식혜’의 누적 조회수 307만 건도 앞질렀다.

한편 유튜브 조회수가 200만 건이 넘게 되면 LG유플러스에서 실제로 장수원을 프랑스 칸으로 보내주는 ‘장수원을 칸으로’ 이벤트도 성공해, 12일 오후 5시 LG유플러스 남대문 사옥에서 장수원에게 칸 여행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e마케팅팀 장준영 팀장은 “U+가족친구할인 요금제를 알리기 위해 요금제에 대한 일방적인 설명보다는 고객들이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부담 없이 소비하고 자발적으로 확산시킬 수 있도록 장수원의 ‘발로 발로 발로미’를 기획했다”며, “이번 온라인 전용 광고와 같은 차별적 온라인 마케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병태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