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삼성 전시관 방문
상태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삼성 전시관 방문
  • 조원영
  • 승인 2014.07.04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4일 오후 신라호텔 영빈관 에머랄드홀에 마련된 삼성 전시관을 방문했다. 

삼성은 「삼성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중국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삼성의 중국몽」을 주제로 제품을 전시했으며,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시 주석을 직접 안내했다. 

삼성은 시 주석에게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서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 최대 105인치 커브드 UHD TV,▲프리미엄 스마트폰, ▲웨어러블 디바이스, ▲V낸드 등 첨단 기술 제품에 대해 설명했다. 

삼성은 또 미래 혁신 제품의 기반인 반도체, 전지, 디스플레이 등 중국 내 주요 사업현황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시 주석은 또 전시관을 둘러보면서 중국사회의 일원으로 중국 인민에게 사랑받는 삼성의 나눔경영과 사회공헌 활동을 영상물을 통해 소개받았다. 

이번 시 주석의 삼성 전시관 방문에는 권오현 부회장, 윤부근 사장, 신종균 사장 등 3명의 삼성전자 대표이사를 비롯해 박동건 SDC대표, 박상진 SDI대표 등이 배석했다. 

한편, 삼성은 2013년 대중화권 매출이 785억불에 달하며, 총 12만명이 생산 거점 39개를 포함한 총 166개 거점에서 근무하고 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