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대구 그린엑스포에서 태양광 인버터 라인업 선봬
상태바
LS산전, 대구 그린엑스포에서 태양광 인버터 라인업 선봬
  • 정우택
  • 승인 2011.04.0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산전은 6~8일 3일동안 대구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8회 그린에너지 엑스포'에 8개부스(72㎡) 규모로 참가, 무변압기형 태양광 인버터(LSPV 10K/13K/17K/20K)와 중대용량 변압기형 태양광 인버터(LSPV 30K/50K, 100K/160K, 500K/630K) 등 다양한 용량의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LG산전은 태양광 인버터는 태양광 집전판에서 직류형태로 저장된 발전 전력을 교류로 변환시켜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기형태로 바꿔주는 설비다. 다시 말해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송·배전 전력망에 연결하기 위한 필수 제품이다.

 
이 회사는 그동안 국내 및 일본시장에 소용량 가정용 태양광 인버터만을 공급해 오다가, 이번에 가정용부터 발전용 시장까지 전 분야를 아우르는 제품을 선보게 됐다. 태양광 인버터 라인업을 완성한 것이다. 

LG산전은 무변압기형 인버터 제품은 인버터 내 변압기가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경량화를 구현, 설비 규모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LS산전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변압기 사용에 따른 전력손실을 최소화해 98% 이상의 최대 효율을 낼 수 있다.

LG산전은 변압기형 인버터 제품은 용량 30kW~1.3MW의 상업용 빌딩과 공공시설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입력전압 범위가 넓기 때문에 태양광 모듈 설계 등 사용자가 발전시스템을 구축하기 쉬운 것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LS산전은  "대구 에너지 엑스포의 라인업 전시를 계기로 올해를 태양광 인버터 사업확대의 원년으로 삼아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우택 기자

 

정우택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