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용서체 ‘올레체neo’ 출시
상태바
KT 전용서체 ‘올레체neo’ 출시
  • 김경호
  • 승인 2014.06.03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3일, KT 전용서체, ‘올레체ne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레체neo’는 새로움을 뜻하는 그리스어 neos에서 의미를 따온, 한글, 영문 그리고 숫자 디자인이 전면 업그레이드 된 올레체의 새로운 버전이다,

이는 스마트기기 활용도가 높은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타 기업과 차별화된 KT만의 일관성 있는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이뤄졌다.

 
특히, ‘올레체neo’는 모바일 및 태블릿 PC 등의 디지털 화면이 곡선 표현에 취약한 점을 고려해 작은 화면 내에서 글자를 최대한 크고 또렷하게 볼 수 있도록 획을 직선화했다.

또한, 각종 매체 디자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Light, Medium, Bold, Extra Bold라는 4종의 굵기 외에도 Thin과 Ultralight 굵기를 추가했다.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개선도 이뤄졌다. 기존 탈 네모꼴 글자 틀에서 네모꼴화된 틀로 변경하고 글줄 정렬을 개선함으로써 가독성을 높였다.
KT 시너지전략담당 류길현 상무는 “’올레체neo’는 기업 서체의 대표주자인 ‘올레체’를 디지털 시대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만큼 KT의 주요 고객 접점에서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유사 브랜드가 난무하는 시장 상황에서도 서체만 보면 KT임을 알 수 있도록 KT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레체는 2012년에 세계 3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한글 서체 디자인으로는 세계 최초로 수상하는 명예를 얻은 바 있다. 또한, 한국 타이포그래픽 학회에서 주관한 기업 서체는 관련 조사에서 ‘가장 기억나는 서체’, ‘가장 사용하고 싶은 서체’, ‘기업 이미지를 잘 표현한 서체’ 등의 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