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유페이, 2019 DGB멘토링 사업 멘토-멘티에 교통카드 전달
상태바
DGB유페이, 2019 DGB멘토링 사업 멘토-멘티에 교통카드 전달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4.0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유페이는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에 1천만원 상당의 교통카드를 전달했다. (좌로부터) DGB유페이 소근 대표이사,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이재모 회장(사진=DGB대구은행)

DGB금융그룹 DGB유페이(대표이사 소근)는 2일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재모)에 1천만원 상당의 교통카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본 전달식은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함을 겪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With–U(DGB위탁가정 토탈케어)’ 멘토링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 위탁가정의 아동·청소년들과 대학생 멘토들에게 지급돼 의의를 더했다.

DGB사회공헌재단과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 ‘With-U(DGB위탁가정 토탈케어)’ 사업은 저소득층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지역 대학생들이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대구광역시 가정위탁지원센터와 대구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에서 관리하고 있다.

지역 대학생들의 1:1 학습 멘토링 지원과 문화체험, 건강검진, 용돈 지원 등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올바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DGB금융그룹의 계열사인 DGB유페이는 멘토링 사업에 도움을 주고자 교통카드를 전달했다. DGB유페이는 지난 2013년부터 총 5000만원 상당의 교통카드를 전달해 멘토링 사업을 후원했다.

학습 멘토 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 체육 사업 등을 진행하는 만큼 해당 프로그램 운영에 따라 대중교통 이용이 필요할 경우 멘토와 멘티들은 이번에 전달된 교통카드를 이용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소근 대표이사는 “멘토-멘티들에게 전달된 교통카드가 멘토링 사업 진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을 위한 지원 활동에 회사 특성을 맞춰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