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지속적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고 있는 SK매직이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되며 그 노력을 인정받았다.
SK매직(대표 류권주)은 지난 3월 29일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열린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환경가전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로써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 측면으로 나눠 평가한 지수다.
조사는 매출 1000대 기업과 SNS 마케팅 관심 기업 중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을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대상 기업의 계정을 방문해 고객과의 소통, 긍정적인 영향력 등을 조사한 결과 SK매직이 환경가전부문 1위를 차지했다.
SK매직은 SNS 및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카페에서 올인원 직수정수기와 모션 공기청정기, 하이브리드전기레인지 등 주요 제품들의 상세한 정보 공유와 함께 일상 생활에서 고객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여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 만족을 이끈 점과 활발하고 지속적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경원 SK매직 기획재무실장은 “기업의 경영 환경이 디지털 중심으로 이동함에 따라 SNS 및 온라인 공간에서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더욱 중요해 질 것”이라며, “SK매직은 진정한 소통을 위해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SNS활동을 펼쳐 더욱 신뢰 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