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 ‘아내’탓, ‘결정장애’ 탓 변명...사전 정보·대출 압력 조사해야"...야당, 청와대 책임 정조준
상태바
"김의겸 ‘아내’탓, ‘결정장애’ 탓 변명...사전 정보·대출 압력 조사해야"...야당, 청와대 책임 정조준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3.30 11: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대통령은 즉각 대국민 사과를 하고, 이와 같은 사례가 또 있는지 전수조사 할 것" 촉구

정치권은 29일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고가 부동산 매입 의혹으로 전격 사퇴하자 “사퇴가 끝이 아니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의 책임론을 제기하면서 사태가 더 커지고 있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떴다방’ 대변인의 최후가 목불인견"이라며 "‘한탕 해보자’는 욕심이 부른 당연한 결과다. ‘올인 투기’는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공직자 윤리에 어긋나는 명백한 잘못"이라고 밝혔다.

이어 "사전에 확실한 알짜 정보 없이는 일반국민 입장에선 엄두도 못 낼 일"이라며 "미리 알았다면 ‘투기꾼’, 몰랐어도 ‘도박꾼’이다. 떠나면서도 ‘아내’탓, ‘결정장애’ 탓을 했다. ‘국격 분쇄기’ 대변인다운 변명"이라고 비난했다.
 
특히 김정화 대변인은 "김의겸, 사퇴가 끝이 아니다. 대변인 직분으로 정보를 얻지 않았는지, 대출 과정에서 압력은 없었는지 밝혀야 한다"며 "전세보증금까지 투기에 쏟아 부은 바람에, 청와대 관사를 떠나면 갈 곳 없는 김의겸씨. 당분간 고시원에 머무르면서, 집 없는 서민의 비애를 한껏 느끼며 자숙하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사의 표명으로 끝날 문제가 아니다”며 “참모 관리를 제대로 못 한 잘못은 문 대통령에게 있다”며 “문 대통령은 즉각 대국민 사과를 하고, 이와 같은 사례가 또 있는지 전수조사 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박주현 민주평화당 수석대변인은 “김의겸 대변인 사퇴는 당연하다. 이를 계기로 청와대는 부동산투기근절정책을 더욱 강하게 시행해야 한다”며 “청와대의 인사 검증 부실도 이번에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왜 청와대의 인사 검증 눈높이는 국민의 눈높이를 따라갈 수 없는가”라며 “검증 능력의 문제인지 검증 의지가 없는지 청와대는 하루빨리 문제 해결 방안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국민 정서에 맞지 않는, 다소 투기적 성격의 부동산 매매 과정이 있었다”며 “어제 저희도 그 사실을 언론을 통해서 확인했고, 여러 경로를 통해 청와대 측에 우려를 전달했다. 김 대변인 본인이 스스로 거취를 결정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후의그날까지 2019-03-30 11:56:32
암튼 문제야 문제... 한국사람들은 나쁜짐승들을 사람 죽이고~!! 횡령도 몇억이 아니라 수십 수백. 수천억을 해쳐먹어도 되려 당당하고 뻔뻔하고 잘~~??사는데??? 먼넘으 제대로 된 인간들은 그넘으 양심이 너무 커서 아주 조금만? 내지는 저 짐승들(이승만을 깃점으로 이어온 개나라당 넘들 다수? )의 수십 수백. 수천분의 일만 잘못해도 그넘으 양심때문에 물러나고 죽고 지랄~!!들을 하세요.... 그러면? 궁극적으로는 다시 짐승새끼들이 그빈자리를 꿰어 차고 또 짐승짓을 더더더 하지... 암튼 한국인은 나약해서 문제야...그넘으 정문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