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매체 구독 서비스 뉴스+ 첫날 '3시간 사용 불능'...운영체제 문제 "반복적으로 꺼져"
상태바
애플, 매체 구독 서비스 뉴스+ 첫날 '3시간 사용 불능'...운영체제 문제 "반복적으로 꺼져"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3.2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 뉴스앱, 미국 내 무료 버전 사용자 약 8500만명
뉴스+는 9.99달러의 구독료에 300여개 잡지 보는 서비스

애플이 새로운 번들(묶음)형 매체 구독 서비스 ‘뉴스+(플러스)’를 내놓은 첫날 3시간 '사용 불능' 상태였다.

26일(현지시간) 미국 IT매체 더 버지 등 외신에 따르면, '뉴스+'가 서비스 시작한 첫날부터 일부 사용자들이 3시간 가량 '사용 불능' 상태를 겪었다.

애플 뉴스앱이 제대로 구동하지 않는다는 보고는 미국 동부시간으로 이날 오전 7시께 처음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오전 10시쯤 문제가 해결됐다.

애플은 시스템 상태 페이지에 '뉴스앱 불통'과 관련한 보고를 올리지 않았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일부 사용자들은 이날 아침 출근길에 뉴스앱을 켰다가 앱 화면이 제대로 뜨지 않고 꺼지는 현상을 경험했다”고 보도했다.

한 사용자는 트위터에 "애플 뉴스앱을 열고 '트럼프 진영이 로버트 뮬러 특검 수사보고서가 나온 이후 반격에 나서려 한다'는 정치면 톱 기사를 읽으려는 순간 앱이 꺼져버렸다"면서 앱이 반복적으로 꺼지는 동영상을 올렸다.

애플 뉴스앱은 현재 미국 내 무료 버전 사용자가 약 8500만명이다.

애플은 전날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파크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열린 스페셜 이벤트에서 월 9.99달러(1만1300원)의 구독료에 월스트리트저널(WSJ), LA타임스 등 일부 일간지와 300여 개 잡지를 제한없이 볼 수 있는 뉴스플러스 서비스를 발표했다.

애플 뉴스앱의 고장 원인은 애플 운영체제인 iOS 12.2와 Mac OS 10.14.4 업데이트와 관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