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이 제시한 PC 게이밍 혁신의 5가지 키워드
상태바
인텔이 제시한 PC 게이밍 혁신의 5가지 키워드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3.2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GDC 2019에서 최첨단 기술과 새로운 수준의 성능 구현 선봬
<인텔 제공> 인텔이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PC를 ‘게임을 즐길 최고의 장소’로 만들기에 나섰다.

인텔이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PC를 ‘게임을 즐길 최고의 장소’로 만들기에 나섰다.

인텔은 2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 중인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19에서 게임 개발 커뮤니티를 지원할 새로운 그래픽 애플리케이션, 커뮤니티 프로그램 및 기술 시연을 선보였다. 게임 개발업체를 지원하고 PC 플랫폼 내 게이밍 발전을 촉진할 새로운 프로젝트도 발표했다.

GDC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대상 콘퍼런스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인텔이 선보인 게이밍 분야 주요 발전 사항은 다섯 가지다.

9세대 인텔® 코어™ 고성능 모바일 프로세서

인텔은 “게이밍 및 콘텐츠 제작 혁신의 첨단을 달려왔다”며 “새로운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를 비롯해 올해 2분기에 출시될 새로운 9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H 시리즈’) 프로세서를 통해 PC 게이밍 분야에서 자사 제품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고성능 모바일 프로세서로 구성된 이번 제품 라인업은 게이머 및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최상급 노트북에 탑재될 예정이다.

게이머들이 불편함 없이 녹화 및 스트리밍을 진행하면서 AAA급 게임을 끊김없이 즐기고 다른 이들과 경쟁하는 데 필요한 프리미엄급 성능을 갖추고 있다.

빠른 속도의 저지연 무선 게이밍을 위한 최신 와이파이(Wi-Fi) 기술을 제공하는 인텔® Wi-Fi6 AX200(Gig+)과 초박형 시스템에서도 대용량, 탁월한 시스템 성능 및 반응을 가능하게 해주는 인텔® 옵테인™ 메모리(Intel® Optane™)를 통해 인텔은 통합 모바일 게이밍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2019년 2분기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향상된 그래픽 경험

인텔은 파트너 및 고객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게이밍 커뮤니티를 개발 과정 전반에 참여시킴으로써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의 소비자를 위해 향상된 그래픽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인텔은 GDC에서 그래픽 경험 향상과 관련해 다음과 같이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

인텔® 그래픽 커맨드 센터(Intel® Graphics Command Center)

인텔® 그래픽 커맨드 센터는 소비자가 인텔 그래픽(Intel Graphics) 경험을 최적화하도록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초기 단계부터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토대로 제작됐다.

현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자동 게임 인식 및 원클릭 게임 최적화를 통해 간단하면서 사용이 편하도록 설계됐다. 이외에도, 인텔 그래픽 커맨드 센터는 각 설정이 하드웨어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소비자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간단한 설명과 적용 전후 이미지를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얼리 액세스 단계로, 해당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오디세이(The Odyssey) 프로젝트’

인텔은 매니아층을 대상으로 하는 신규 프로그램인 ‘오디세이(The Odyssey)’ 회원을 위한 첫 공식 행사를 개최했다.

오디세이 프로젝트는 인텔이 보다 나은 비주얼 경험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매니아 커뮤니티의 의견을 청취하고, 참여와 협력을 구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들은 이를 통해 콘텐츠 제작과 게이밍 경험을 한층 강화할 비주얼 컴퓨팅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술 관련 최신 정보, 커뮤니티 베타 프로그램, 업계 협업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인텔® 게임데브 부스트(Intel® GameDev Boost)

인텔은 인디 개발사부터 메이저 스튜디오에 이르기까지 게임 개발 커뮤니티가 175개 이상 국가에 걸친 10억 개의 인텔 PC 게이밍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도록, 게임 개발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인텔 게임데브 부스트(Intel GameDev Boost) 마케팅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인텔® 게임 데브 프로그램(Intel® Game Dev Program)에 가입하면 ▲인텔® 기술 우수 작동(Runs Great on Intel® technology) 인증 ▲게임 개발 계획 및 설계를 위한 툴과 튜토리얼 ▲무료 라이브러리 ▲성능 분석도구▲효율적인 코드 작성을 위한 툴 ▲인텔® 아키텍처에서의 성능 향상을 위한 최적화 등에 대해 한층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 내 악성 발언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

인텔은 게임 내 악질적인 발언 및 행동이 플레이어들에게 문제이자 게이밍 성장을 가로막는 장애물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다.

GDC에서 인텔과 스피릿 AI(Spirit AI)*는 기존 모더레이터 툴에 음성 인식 기능을 더하는 연구개발을 함께 진행해, 기술이 어떻게 이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모색했다. 이와 같은 R&D 투자가 게임 음성 채팅 시 발생하는 악질적인 발언을 해결할 수 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콘텐츠 모더레이터를 위해 통합된 인텔과 스피릿 AI 툴 시연 영상이 GDC에서 상영됐다.

GDC 현장에서 인텔 부스와 인텔 후원 대담에서 선도적인 기술 및 게이밍 기업들은 PC 게이밍 혁신의 최신 정보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텐센트(Tencent)가 참여하는 클라우드 게이밍의 미래에 대한 대담,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Creative Assembly)*가 참여하는 게임 개발자 및 고객을 위한 멀티코어 최적화 프레젠테이션과 더불어 3D 그래픽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인터랙티브 레이 트레이싱, VR 현황 및 온라인상 성희롱과 사기 방지를 위한 머신러닝 솔루션에 대한 다양한 토론으로 구성돼 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