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폴더블폰 출시 지역 확대...미국 중국 이어 인도 시장에 하반기 판매 '브랜드 제고'
상태바
화웨이, 폴더블폰 출시 지역 확대...미국 중국 이어 인도 시장에 하반기 판매 '브랜드 제고'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3.2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가 하반기 중으로 인도 시장에 ‘폴더블 스마트폰’을 출시한다.

미국 IT 매체 GSM아레나는 20일(현지시간) 화웨이가 지난달 MWC에서 공개한 폴더블 스마트폰 ‘메이트X’를 연내 인도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인도 시장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이지만 하반기가 유력하다. 

화웨이는 올해 중반부터 북미·중국 등 시장에 폴더블 스마트폰을 내놓을 계획이다.

따라서 올 하반기 인도시장 출시가 예상된다.

메이트X

화웨이는 인도 시장에서 고급 혁신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폴더블폰 출시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인도가 중저가 제품을 중심으로 스마트폰 시장에 형성돼 있다는 

GSM아레나는 “화웨이의 폴더블 스마트폰이 5G를 지원하는 만큼, 5G 시장을 중심으로 제품을 출시한 이후 인도 시장에도 제품을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화웨이 메이트X의 인도 시장 출고가는 18만루피(295만원) 수준으로 예측된다.

화웨이의 폴더블 스마트폰 ‘메이트X’는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는 8인치 디스플레이를 바깥쪽으로 접는 아웃폴딩 방식이다. 디스플레이를 안쪽으로 접는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과는 방식에 차이가 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