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쏘팩토리, 수원왕갈비통닭 프랜차이즈 시작...수원왕갈비통닭 원조 레시피
상태바
루쏘팩토리, 수원왕갈비통닭 프랜차이즈 시작...수원왕갈비통닭 원조 레시피
  • 이영애 기자
  • 승인 2019.03.10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통닭거리 모 업체도 프랜차이즈 시작...원조 논란 예상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에 있는 루쏘팩토리의 수원왕갈비통닭 팝업스토어 전경

영화 ‘극한직업’의 흥행에 힘입어 영화 속에 등장한 ‘수원왕갈비통닭’이 프랜차이즈 사업을 벌인다.

루쏘팩토리측은 4월 1일경 ‘수원왕갈비통닭’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현재 프랜차이즈 사업부가 구성돼 있으며 프랜차이즈 계약서 등을 검토 중이다. 내달 4월 1일부터 프랜차이즈 사업 시작 예정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정이다.

루쏘팩토리는 푸드트럭 전용 조리 개발업체다. 영화, 드라마 촬영 때 케이터링(catering)을 제공하는 푸드트럭 전문 기업이다. 영화 ‘염력’에서 배우 류승룡 등과 알게 돼 영화 ‘극한직업’에 ‘수원왕갈비통닭’ 레시피와 통닭 재료 등을 제공했다.

루쏘팩토리 경영지원팀 관계자는 “영화 ‘극한직업’이 인기를 끌면서 수원왕갈비통닭에 관심이 모아졌다. 이름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수원 정조로 800번길에 있는 ‘수원통닭거리’를 생각하는데, 수원왕갈비통닭의 원조레시피는 루쏘팩토리에서 제공했다. 영화 엔딩 크레딧에도 루쏘팩토리 이름이 올라간다”라며 “배우 류승룡씨와는 영화 염력 때 알게 돼  염력에서도 루쏘팩토리가 밥차를 제공했고, 푸드트럭 장면을 찍는 데 도움을 주었다”라고 말했다.

루쏘팩토리는 지난 2월 20일 부천 로드캠핑 푸드트럭에서 한정판매를 시작으로 지난 3월 1일부터는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 지하 1층 팝업스토어에서 수원왕갈비통닭을 판매하고 있다. 수원왕갈비통닭은 바삭하게 튀긴 통닭에 ‘루쏘 팩토리’의 특제 갈비 소스를 버무려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맛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3월 10일까지 팝업 스토어를 열 예정이다.

11일부터는 롯데백화점 영등포 지점에서 팝업스토어가 시작되며, 롯데 잠실과도 이야기 중이다. 루쏘팩토리는 롯데백화점측과 계약을 맺고 롯데백화점 전 지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기 위해 협상 중이다. 다음 주부터는 한꺼번에 2~3지점에서 동시에 팝업스토어를 열 계획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신세계와도 내부 협의 중이다.

한편 지난 8일 염태영 수원시장은 청와대 영빈관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수원왕갈비통닭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도 했다. 수원왕갈비통닭 제공처가 부천 소재 푸드트럭업체였다는 것을 몰랐기 때문에 벌어진 에피소드였다. 그만큼 수원왕갈비통닭에 대한 인기가 많고 여러 업체에서 수원왕갈비통닭라고 자처하며 판매하고 있다.

잡코리아에도 수원통닭거리에 있는 한 업체가 수원왕갈비통닭 프랜차이즈 본부장 및 경력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수원왕갈비통닭 프랜차이즈가 두 군데 이상 나올 경우 원조 논란이 예상된다.

잡코리아에서 수원통닭거리 모 업체가 프랜차이즈 구인 광고를 하고 있다

 

 

 

이영애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