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유통&라이프
'ARMY 모여라'... 한국야쿠르트, 방탄소년단 '아미피디아' 지원BTS 동영상 담긴 QR코드, 전국 9000여대 이동형 냉장카트 코코에 부착
한국야쿠르트가 '방탄소년단 아미디피디아 캠페인'을 지원한다.

한국야쿠르트가 방탄소년단의 팬클럽 아미가 추진하는 아미피디아 캠페인을 함께 한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동형 냉장카트 코코(Cold & Cool)를 통해 ‘방탄소년단 아미피디아 캠페인’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의 공식 팬클럽 ’아미(ARMY)‘ 와 참여형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Wikipedia)’의 합성어로, 팬들이 전 세계 곳곳에 숨겨진 2080개의 퍼즐을 찾아 아미피디아를 한 칸씩 채워가며 글과 사진, 영상 등으로 서로의 기억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캠페인이다.  
 
총 2080개의 ‘아미피디아’ 퍼즐 가운데, 일부 QR 코드는 야쿠르트 아줌마가 타고 다니는 전국 9300여대의 이동형 냉장카트 코코(Cold & Cool)에만 담겨있다. 매주 각기 다른 지역에 신규 QR 코드가 배포되며, 배포 지역은 하이프레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해부터 커피 브랜드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제품에 방탄소년단 일러스트 패키지를 적용해 왔으며, 이번 아미피디아 캠페인도 지원하며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담당자는 “한국야쿠르트는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기로 했다” 며 “야쿠르트 아줌마와 방탄소년단 팬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지기 바란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현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