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가정간편식 시장 진출 선언... 더본코리아 ‘해물肉(육)교자’ 출시
상태바
백종원, 가정간편식 시장 진출 선언... 더본코리아 ‘해물肉(육)교자’ 출시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02.2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본코리아의 프랜차이즈 '홍콩반점0410' 인기 메뉴로 HMR 상품 개발
백종원의 더본코리아가 ‘홍콩반점0410 해물肉(육)교자’를 출시하며 가정간편식 시장에 도전한다.

백종원의 더본코리아가 가정간편식 시장본격 진출을 선언했다. 

외식프랜차이즈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는 프랜차이즈 매장(홍콩반점0410)에서 인기리에 판매되는 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홍콩반점0410 해물肉(육)교자’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본격적인 의 진출을 알렸다.

더본코리아는 고객의 편의성 증대를 목적으로, 자사의 프랜차이즈 식당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인기 메뉴들을 시간과 장소, 상황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소포장해 유통 판매한다. 또 앞으로 이를 더욱 늘려 나가 가정간편식(Home Meal Replacement; HMR)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첫 번째 상품으로 출시되는 ‘홍콩반점0410 해물肉(육)교자’는 풍부한 해물의 감칠맛과 육즙 가득한 돼지고기의 고소함을 꽉 채워 담은 왕교자로, 지난해 10월 홍콩반점0410 매장에 첫 출시돼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메뉴다.

오징어와 새우를 갈지 않고 다져 넣어 식감이 뛰어나고 입안 가득 퍼지는 풍부한 해물의 감칠맛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돼지고기를 아낌없이 넣어 고소함과 든든함을 느낄 수 있고 굽고, 찌고, 튀겨 먹어도 꽉 찬 만두소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번 ‘홍콩반점0410 해물肉(육)교자’는 이마트와 CU를 비롯해 11번가, 옥션, 지마켓, 티몬, 위메프, 백쿡공식몰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더본코리아는 역세권과 오피스상권 등 먹자골목에 선별적으로 가맹점 출점을 승인하고 있다. 까다로운 출점 원칙을 지닌 탓에 가맹 브랜드들의 전국 단위별 분포도가 낮고, 이 같은 점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프랜차이즈 메뉴를 가정간편식 상품으로 출시하거나 배달음식으로 접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이 많았다”라고 밝혔다.

또 이 관계자는 “더본코리아 프랜차이즈 메뉴가 가정간편식 상품으로도 선보이게 된 만큼 매장과 메뉴에 대한 홍보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매장에서는 메뉴에 걸맞는 레시피와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향후 더본코리아는 브랜드 상품뿐만 아니라,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고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를 담은 다양한 자체 개발 상품도 HMR 상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