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딩들이 만든 성교육 게임...스팀 평가 ‘매우 긍정적’
상태바
고딩들이 만든 성교육 게임...스팀 평가 ‘매우 긍정적’
  •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2.2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의 고등학생들이 성교육 게임을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7일, 상해중학국제부에 재학 중인 7명의 고등학생들은 스팀에 성교육을 주제로 한 인터랙티브 드라마 장르 게임 '셀프 리라이언스(Self Reliance)'를 출시했다. 해당 게임은 제작에 참여한 고등학생들이 직접 출연해 녹화한 영상을 위주로 진행되며, 중간에 등장하는 선택지를 통해 다양한 결말을 감상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루트 선택에 따라 성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피임기구의 착용 여부, 여러 상황에 적절한 상담인을 골라 게임이 진행되는 형식이다. 진행 도중에는 해설자 역할을 하는 고등학생이 등장해 피임기구의 기능성과 실제 통계 사례 등을 언급해 성관계에 따르는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또 다른 챕터에서는 강간이나 성추행 같은 성범죄에 관한 대처 방법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

‘셀프 리라이언스'는 출시 직후 중국 내에서 큰 화제가 됐고, 방송사를 비롯해 다양한 매체에 노출되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22일 기준, 스팀 내에서 8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고110개에 달하는 리뷰와 85%의 '매우 긍정적' 평가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중국에서는 청소년기의 성교육에 대한 중요성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청소년, 20대 성인들 사이에서 성교육의 부재가 성병이나 성범죄율이 증가하는 원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중국의 매체인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성병과 성범죄가 만연하는 와중에도 중국 학교에서는 성교육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많은 인디 개발자들이 셀프 리라이언스와 같은 성교육 목적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