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라블라, '내국세 즉시환급' 전국 125개 매장으로 확대...외국인 관광객 잡기 나서
상태바
랄라블라, '내국세 즉시환급' 전국 125개 매장으로 확대...외국인 관광객 잡기 나서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9.02.1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만원 이상 구매 외국 관광객의 여권 스캔시 부가세 차감 금액으로 결제 가능

랄라블라가 내국세 즉시 환급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며 외국인 관광객 잡기에 나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는 지난 2018년 2월 최초로 도입했던 내국세 즉시환급(이하 택스리펀드, Tax Refund) 서비스를 전국 125개 매장으로 확대 적용한다고 14일 밝혔다. 

그동안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고객들은 국내 상품을 구매할 때 내야하는 세금을 미리 지불한 후, 영수증에 세금을 환급 받을 수 있는 용지를 추가로 발급받아 공항 등에 마련된 창구에서 사후 환급을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이를 위해 별도로 대기하는 시간이 필요하고 출국 수속 등으로 시간이 촉박해 내국세를 환급 받지 못하는 고객들이 많았다. 

이에 랄라블라는 외국인 고객이 3만원 이상의 제품 구매 시 랄라블라 매장 내에 설치된 스캐너로 여권을 스캔하면 부가세가 차감된 금액으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실제로 랄라블라의 지난 1년간 택스리펀드 운영 실적을 살펴본 결과, 서비스 도입을 최초로 시작한 2018년 2월 대비 2019년 1월의 택스리펀드 건수가 매장 평균 약 23% 신장했으며 환급 금액 역시 약 18%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 

지난 2018년 전국의 랄라블라에서 가장 환급 건수가 많은 매장은 ▲1위 명동중앙점 ▲2위 홍대중앙점 ▲3위 명동2가점의 순이었으며, 수도권이 아닌 지역에서는 부산의 해운대점과 서면중앙점이 각각 8위와 15위를 차지했다. 

랄라블라는 매년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편의성을 크게 높여 매장 방문을 활성화하고, 이로써 매출 향상과 더불어 만족감을 더욱 증대시킴에 따라 외국인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경한 랄라블라 서비스상품 MD는 “택스리펀드 서비스를 도입한지 아직 1년이 되지 않았지만 외국인 고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서비스를 대부분의 매장으로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랄라블라를 찾아주시는 모든 방문 고객들이 보다 편리한 쇼핑을 즐기실 수 있도록 H&B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랄라블라는 지난 2018년 3월, 구매한 상품을 매장 내 설치된 기기를 통해 원하는 곳으로 보낼 수 있는 ‘택배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4월에는 랄라블라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GS25에서 찾을 수 있는 ‘점포픽업서비스’를 선보였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전용유심(USIM)과 티머니 카드를 판매하는 등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상품을 운영하며 종합 생활 편의 플랫폼으로써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