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작년 순이익 4,983억원...초대형 IB 3년연속 1위
상태바
한국투자증권, 작년 순이익 4,983억원...초대형 IB 3년연속 1위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02.0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 본사 <사진=녹색경제신문DB>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지난해 잠정실적 공시에서 당기순이익 4,983억원으로 자기자본 4조 이상 초대형IB 중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자기자본이익률(ROE) 역시 11.2%로 초대형 IB 중 유일하게 10%를 넘겨 3년 연속 1위를 고수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작년 하반기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확대 및 국내외 증시 위축에도 불구하고 위탁매매(BK) 부문, 자산관리(AM) 부문, 투자은행 부문(IB), 자산운용(Trading) 부문 등 전 부문에서 안정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부동산 및 대체투자 등 IB부문 수익과 채권 운용 수익 증가가 우수 실적을 견인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러한 성장동력이 고객과 시장의 신뢰에서 비롯됨을 깊이 인식하고, 향후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IB로 도약하기 위한 역량 강화 및 新성장동력 발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는 초대형 IB 선도 증권사로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는 한편, 계열사 및 본부간 시너지를 일상화하고 가용 자원을 최적화하면서 철저한 리스크 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동시에 지난해 출범한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의 성공적 안착과 홍콩 및 베트남 현지법인의 경쟁력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