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중독테스트 사진 '이슈'..."나는 배그 중독자?"
상태바
게임 중독테스트 사진 '이슈'..."나는 배그 중독자?"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2.07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실상 2017년 등장 '배그 중독 테스트'의 업그레이드 버전
'현재 논란 중인 게임 중독테스트.jpg' 사진=인터넷커뮤니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의 스팀 플레이어수는 전성기에 비하면 많이 줄었다. 하지만 한국 등 동양권에서는 여전한 인기를 보여 주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증명하듯 배틀그라운드를 소재로 한 게임 중독 테스트 게시물이 등장, 관심을 끈다. 

코하비닷컴 등 복수의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현재 논란 중인 게임 중독테스트.jpg'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유머 게시물로 올라왔다. 게시물에는 수십개의 댓글이 달리며 네티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게시물에는 '배틀그라운드'라는 특별한 설명 문구 없이 10장의 사진만 올라와 있다. 여기에는 갈색과 베이지색의 투톤 차량과 논밭 사이를 가로지르는 검은색 자동차 5대, 빨간색과 파란색 짐 덮개를 한 오토바이, 고배율 사진에 사람이 걸어가는 사진 등이 포함됐다. 

모두 배틀그라운드에 나오는 장면을 연상시키는 사진이다. 마지막에는 배틀그라운드 사막맵에 등장했던 버스 탈것과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인 낙하산을 타고 내려오는 사진도 포함됐다. 

이 게시물의 사진을 두고 네티즌들은 "뭐가 뭔지 모르겠다", "하나도 모르겠다"며 전혀 감을 못 잡는 측과 "통곡의 다리 바리게이트인가?", "4배 사진은 리얼, 소듬돋는다", "오토바이 짐짝은 색깔이 반대인데도 흠칫했다", "배그 고인물 판독기로 고쳐라"며 내용을 알고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이는 측으로 갈라졌다. 

2017년에 올라온 배그중독테스트.jpg 사진=인터넷커뮤니티

이 게시물 중 낙하산과 보급상자 등 몇몇 사진은 2017년에도 유행한 '배그 중독테스트.jpg'라는 게시물에 포함된 내용이다. 2017년 버전에는 에너지드링크, 삼토바이, 여포를 상장하는 사진이 포함됐다. 사실 이번 버전이 2017년 게시물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셈이다. 

실사용자 순위 탑3게임 월간활성사용자수, 출처=앱에이프(appa.pe)

한편 모바일 시장 분석 서비스 앱에이프(App Ape)의 자료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브롤스타즈에 한국 DAU 1위 자리를 내줬다. 실사용 앱 랭킹 부문에서 배틀그라운드의 DAU는 120만으로 180만인 브롤스타즈에 밀렸고, 일간 활성 사용자수 뿐만 아니라 주간, 월간 활성자 수에서도 모두 브롤스타즈에 1위 자리를 내줬다. 

배틀그라운드가 회심의 업데이트로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하고, 배그 중독 테스트.JPG 업그레이드 버전의 게시물을 생산하게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