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T, 시리즈 최초 한국어 주제곡 선보인다
상태바
슈퍼로봇대전 T, 시리즈 최초 한국어 주제곡 선보인다
  •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1.28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최신작 '슈퍼로봇대전 T'에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 주제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는 26일 '타이페이 게임쇼 2019'에서 진행한 '슈퍼로봇대전T 스페셜 스테이지 IN 타이페이 게임쇼 2019'에서 ‘슈퍼로봇대전 T’의 2차 공식 PV를 공개했다. 
일본어 공식 PV와 함께 주제가인 'Tread on the Tiger's Tail'을 부른 일본 그룹 '잼프로젝트(JAM Project)'의 영상 메시지가 함께 공개됐다. 영상에선 잼 프로젝트가 주제곡을 일본어 외에도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버전으로 녹음했다는 사실을 알렸다.

잼프로젝트는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전문으로 부르는 일본 유명 가수들이 뭉친 그룹으로, 국내에서도 투어를 진행하면서 애니메이션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역대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주제가를 담당해왔던 잼프로젝트가 일본어 버전 외에 다른 나라 언어로 직접 부른 주제곡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슈퍼로봇대전 T'는 전면 한국어화 과정을 거쳐 3월 20일 PS4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마징가’, ‘겟타로보’, ‘건담’등 기존작품에 '카우보이 비밥', '내 청춘의 아르카디아 무한궤도 SSX', '낙원추방', '마법기사 레이어스' 등 신규 참전작을 더한 25종의 애니메이션이 등장할 예정이다. 잼프로젝트가 부른 주제곡 'Tread on the Tiger's Tail'의 한국어 버전은 2차 한국어 PV에서 일부 감상할 수 있다.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