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험블 번들’에서도 ‘닌텐도 스위치’ 게임 구입 가능
상태바
이제 ‘험블 번들’에서도 ‘닌텐도 스위치’ 게임 구입 가능
  •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1.0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저들 "스위치 게임 포함된 인디 번들 나오나" 기대

7일, ‘험블 번들(Humble bundle)’에서 ‘닌텐도 스위치’와 ‘닌텐도 3DS’ 게임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험블 번들’은 인디 게임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유통 사이트다. 사이트의 이름이기도 한 ‘험블 번들’은 구매액을 직접 지정해 구입할 수 있고, 구입한 금액을 개발자 및 자선 단체, 험블 번들 팀 등 원하는 곳에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험블 번들’ 사이트 규모가 확대돼 ‘험블 스토어’와 ‘험블 먼슬리 번들’ 등, 다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험블 스토어’에서는 다양한 게임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험블 먼슬리 번들’을 구입하면 매 달 ‘험블 번들’에 포함된 게임들을 빠르고 쉽게 받아볼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와 ‘닌텐도 3DS’ 게임은 이 중 ‘험블 스토어’를 통해 판매된다.

현재 험블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닌텐도 스위치 및 3DS 타이틀은 40개 이상이다. 닌텐도 스위치 인기 게임 ‘포켓몬스터 레츠 고!’ 시리즈, '슈퍼 마리오 파티',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등을 비롯,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젤다의 전설’ 시리즈 등 3DS 전용 고전 게임도 판매하고 있다.

다만 현재는 미국 유저만 ‘험블 스토어’에서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구입할 수 있어, 국내를 포함한 타 국가에서 접속하기 위해서는 IP를 우회해야하는 번거로운 방법이 수반된다. 또, 험블 스토어에서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구입할 경우 자선 단체에 기부하거나 험블 리워드를 받을 수 없다.

소식을 접한 유저들은 “스위치 인디 번들이 나오면 정말 신날 것 같다”, “스위치 번들도 나오면 정말 꿀 같겠다”며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포함한 ‘번들’ 출시를 기대하는 반응이다.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