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AI & 5G VR AR & 게임
개막 임박 ‘지스타 2018’….어떤 이벤트가 열릴까?참여형 ‘지스타 2018 코스프레 어워즈’ 진행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11.13 14:28
  • 댓글 0

(사)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이하 지스타조직위)가 주관하는 ‘지스타 2018’은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중간집계 기준 2,874부스를 기록하며, 작년 최종 2,857부스를 일찌감치 초과 달성한 바 있다.

지스타조직위는 올해 다양한 연계 이벤트로 현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BEXCO 제1전시장 입구 야외무대에서는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가 진행된다. 총 500만 원 상금 규모로 개최되는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는 사전 신청 및 현장 접수를 완료한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참여해 예선(11월 15~17일)과 본선(11월 18일)을 거쳐 수상자를 결정하게 된다.

심사위원으로는 프로 코스튬 플레이팀인 스파이럴캣츠와 패션디자이너 황재근 씨가 참여하며, 일반 참관객들도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지스타 라이브 토크’도 준비돼 있다. 팬 미팅과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보겸, 대도서관, 악어 등 국내 TOP 크리에이터들이 참석해 벡스코에서 팬들과 직접 만날 예정이며, 현장의 열기는 지스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지스타조직위는 이와 함께 ‘지스타 2018’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에픽게임즈와 해운대 광장에서 특별 홍보 부스를 설치·운영한다. 이곳에서는 PC/모바일게임 체험 기회와 함께 SNS 인증 시 굿즈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벡스코 야외광장에서도 특별한 즐길거리가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참가사들이 직접 참여하는 게임 관련 이벤트와 ‘지스타 푸드트럭존’이 주인공이다. 에픽게임즈는 11월 17일 야외광장에서 ‘포트나이트 댄스 플래시몹’을 진행한다. ‘포트나이트’ 게임을 연상시키는 각종 소품과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챌린지 형식의 댄스 배틀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SK주식회사 C&C도 11월 15~17일 3일 간 ‘클라우드제트 플래시몹’ 이벤트를 열고 드럼통을 활용한 공연과 댄스 퍼포먼스를 추진한다.

이마트는 11월 15~18일 4일 동안 환경보호를 주제로 개발한 VR과 모바일게임은 물론, 토크콘서트와 이마트 뮤직챌린지 Top10의 뮤직콘서트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축제에 동참한다.

‘지스타’ 현장의 먹거리는 ‘지스타 푸드트럭존’이 담당한다. 지난해 시범 운영됐던 ‘지스타 푸드트럭존’은 올해 칠리새우·스테이크·피자·덮밥 등 식사 메뉴와 닭꼬치·핫도그·프릿츠·타코야끼 등 간식 메뉴까지 각양각색 라인업으로 개편됐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희 게임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