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인터넷면세점이 ‘크리에이터(1인 콘텐츠 제작자)’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콘테스트를 연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오는 30일까지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에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중 101명을 선정해 최고 상금 1000만원과 신라면세점 전속 크리에이터가 될 기회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오디션 ‘101명의 김팁핑을 찾아라’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신라팁핑은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 누구나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리뷰를 자유롭게 작성하고 리뷰를 통해 발생한 매출의 최대 3%를 현금성 혜택으로 받을 수 있는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다.
오디션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사진 5장 또는 동영상을 포함한 상품평을 작성한 후 신라팁핑에 ‘#김팁핑’ 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오디션 응모자 전원에게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라라캐시’ 1만원을 지급한다.
수상자는 회원 투표와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1등 상금 1,000만원(1명), △2등 상금 200만원(5명), △3등 상금 100만원(10명), △팁핑스타상 100만원(10명) △4등 상금 50만원(20명), △5등 상금 20만원(20명), △6등 상금 10만원(30명)을 수여한다.
1등부터 4등까지와 팁핑스타상 수상자에게는 신라면세점 전속 크리에이터가 될 기회가 주어진다. 신라면세점 전속 크리에이터가 되면 월 1~5회 팁핑 콘텐츠를 제작하고 그에 따른 고정수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브랜드 협찬 우선 매칭, △오프라인 이벤트 초대, △면세점 상품 협찬, △쇼핑지원금 지원, △크리에이터 교육 지원, △신라팁핑 해외 서비스 시작 시 동반 진출 및 콘텐츠 번역 지원 등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아마추어 부문, 남성 제품 부문, 반려동물 제품 부문, 전자제품 부문, 캐릭터상품 부문 등 총 5개 부문에서 1명씩 선정해 상금 100만원과 함께 특별상을 수여한다.
오디션 기간 중 신라팁핑을 이용하는 모든 신라인터넷면세점 고객은 1일 1회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투표 횟수에 따라 최대 3,000원의 라라캐시를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신라팁핑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특별혜택을 제공한다.
팁핑을 통해 처음으로 상품을 구매하고 본인이 상품을 구매한 게시물에 댓글을 남긴 모든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4,000원의 신라선불카드를 증정한다.
또한 팁핑 접속 후 △팔로우 추가, △댓글 작성, △좋아요 클릭, △마이샵 사진 등록, △상품 장바구니 등록 등 팁핑 내 활동에 참여할 때마다 라라캐시를 증정해 최대 8000원까지 쌓을 수 있다.
팁핑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은 항상 2% 즉시 할인을 추가로 적용 받을 수 있으며, 구매실적이 높은 고객 3명을 선정해 화장품 향수 브랜드 샘플로 구성된 선물을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면세점이 직접 잠재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선발하고 지원하면서 크리에이터를 꿈 꾸는 사람들에게 기회의 창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크리에이터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라팁핑은 서비스를 시작한 후 현재까지 누적 방문자 수 230만명을 돌파하며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고객들이 직접 작성한 상품 리뷰는 지난 한 달 반 동안 약 8,000개 상품에 대해 1만 8000건 이상이 등록됐다. 신라팁핑의 리뷰를 보고 실제로 구매로 이어진 사례는 4000건 이상이며 이 같은 수치는 앞으로도 계속 누적돼 구매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