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스퍼 사내벤처 '블록체인씨앤에스', 중기부 '디딤돌창업과제' 선정
상태바
글로스퍼 사내벤처 '블록체인씨앤에스', 중기부 '디딤돌창업과제' 선정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11.0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씨앤에스는 중기부의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인 ‘디딤돌창업과제’에 선정되었다고 최근 밝혔다. 블록체인씨앤에스는 국내 1세대 블록체인 기업인 글로스퍼의 사내벤처다. 

이 과제는 ‘개인의 유전정보와 라이프로그(Life-log) 데이터를 활용한 수요~공급 연계형 블록체인 시스템 개발과 스마트컨트렉트 기반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기능 고도화’ 사업 내용이 핵심이다.

과제에 선정된 기술은 개인의 유전자 정보를 고려한 맞춤형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ICT융합 과제로서 블록체인 보안 기술을 적용하여 차별성을 갖추었으며, 프라이빗(Private) 블록체인을 자체 구축함에 있어 데이터 처리 속도 측면에 강점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국시장을 겨냥한 국내에서 생산되는 화장품, 건강식품 판매를 위한 플랫폼 개발도 완성단계에 있고, 판로개척도 상당 부분 진척되어 있어 사업성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명철 블록체인씨앤에스 대표 <블록체인씨앤에스 제공>

윤명철 블록체인씨앤에스 대표는 “이번 디딤돌 과제에 재단법인 대구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융합센터와 컨소시엄을 구축하였다”며 “이를 통해 IoT, 클라우드 기술을 지원받고, ICT기술 융복합 서비스를 토대로 중소기업·영세 소상공인들을 위한 개방형 사업화 지원시스템 개발 및 보급을 통해 조기에 성과 창출을 하는데 목표를 삼고 있다”고 말했다.

블록체인씨앤에스 관계자는 “이번 정부과제 선정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에 대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블록체인기술이 다양한 산업과 융∙복합 되고 서비스로 구현 될 때 비로소 사회적으로 효용가치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된 사례라 보여진다”고 전했다.

 

 

 

백성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