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제10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 진행..."신진작가 발굴 및 창작 활동 지원에 적극 나설 것"
상태바
탐앤탐스, '제10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 진행..."신진작가 발굴 및 창작 활동 지원에 적극 나설 것"
  • 안세준 기자
  • 승인 2018.10.1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면회화', '입체회화', '사진', '판화' 분야로 응모 받아
탐앤탐스가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제10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전'을 진행한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 ‘제10회 갤러리탐(Gallery耽) 신진작가 공모’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갤러리탐은 지난 2013년부터 전개 중인 탐앤탐스의 문화예술후원프로젝트 중 하나로 신진작가 발굴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는 취지로 시작됐다. 

제10회 신진작가 공모는 ▲평면회화 ▲입체회화 ▲사진 ▲판화 등 평면예술 분야로 응모를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거주 중인 만 45세 이하의 작가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최근 3년 이내 작업한 8점 이상의 전시 가능 작품 원본 이미지가 담긴 포트폴리오 1부와 과거 전시 전경 사진, 자사 양식의 지원서 1부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전문 평가 위원 및 탐앤탐스 임직원으로 구성된 ‘작가선정위원회’를 통해 진행된다. 총 30명을 선정해 전시 공간 및 온·오프라인 홍보, 전시 책자 제작 등을 지원한다. 

전시는 2019년 1월부터 7월 초까지 총 3회로 진행되며, 회당 약 60일간 열린다. 1차 서류 심사는 10월 29일 탐앤탐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최종 결과는 11월 중순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시작한 갤러리탐이 어느새 30회를 맞이하며 탐앤탐스 대표 문화예술프로젝트로 자리 잡았다”면서 “2019년 탐앤탐스 갤러리탐을 빛낼 이번 신진작가 공모에 열정 넘치는 신진작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안세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