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인터넷면세점, '신라팁핑' 서비스 시작...매출 일부를 '작성자'와 나누는 신개념 서비스
상태바
신라인터넷면세점, '신라팁핑' 서비스 시작...매출 일부를 '작성자'와 나누는 신개념 서비스
  • 안세준 기자
  • 승인 2018.09.1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익 10만원 달성 시 현금으로 교환 가능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신라팁핑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신라팁핑' 서비스를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고객이 작성한 상품평으로 발생한 매출 일부를 작성자와 나누는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신라팁핑'은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고 그 리뷰로 수익도 올릴 수 있도록 모바일 앱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다.

신라팁핑 이용자는 누구나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하는 7만 여 개 상품에 대한 리뷰를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해 작성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네이버, 유튜브 등 기존에 다른 플랫폼에 올렸던 콘텐츠도 옮길 수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 따르면 작성한 콘텐츠는 현금성 수익으로 이어진다. 본인이 작성한 리뷰를 보고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있으면 해당 매출 일부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작성한 리뷰를 읽은 다른 소비자가 장바구니 버튼을 클릭해 물건을 구매하면 작성자가 수익을 얻는 구조다. 

수익률은 신라팁핑 멤버십 등급과 상품별 적립률에 따라 본인이 작성한 리뷰가 기여한 매출액의 최대 3%를 받을 수 있으며 10만 원이 넘으면 현금으로 바꿀 수 있다. 10만 원이 안될 경우에는 신라인터넷면세점 적립금 또는 선불카드로 교환할 수 있다.

기존 신라인터넷면세점 앱에서 보이던 한 줄 상품평은 신라팁핑의 콘텐츠로 모두 대체된다. 신라팁핑에는 이미 크리에이터 200여 명이 작성한 상품 리뷰 6000여 개가 등록돼 있다.

신라팁핑을 이용하기 위해 새로 앱을 내려받거나 회원 가입할 필요는 없다. 기존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신라팁핑으로 접속하는 버튼을 누르면 회원 누구나 신라팁핑을 이용할 수 있다.

안세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