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대표, 고위 당·정·청 회의서 "3주택 이상 초고가주택에 종부세 강화해야"
상태바
이해찬 대표, 고위 당·정·청 회의서 "3주택 이상 초고가주택에 종부세 강화해야"
  • 이병화 기자
  • 승인 2018.08.30 10: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하성, 이해찬 투기수요 문제의식 공유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30일 국회에서 정기국회 및 민생현안 대책 등을 논의하기 위한 회의를 열고 부동산시장 안정을 위해 필요하면 추가 대책을 검토하는 등 투기수요에 대한 차단의지를 내비쳤다. 

이날 회의에 당에서는 이해찬 대표와 홍영표 원내대표, 김태년 정책위의장 등이, 정부에선 이낙연 국무총리,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등이 각각 참석했다.

청와대에서는 장하성 정책실장, 한병도 정무수석, 정태호 일자리수석, 윤종원 경제수석, 김수현 사회수석 등이 나왔다. 

당·정·청은 최근 또다시 과열양상을 보이고 있는 서울 등 수도권 집값 문제와 관련, '투기수요 억제'의 필요성에 한목소리를 냈다.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은 "정부는 부동산 시장과 관련해 실수요는 보호하되 투기수요는 철저히 차단하겠다는 기조를 더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도 "2005년에 (내가) 총리를 할 때도 비슷한 현상이 있어서 여러 대책을 세웠다. 투기로 의심되는 동향이 있으면 필요한 조치를 즉각 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장 실장은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 회의에서 "투기수요를 규제하되 필요하다면 강력한 대책을 검토하겠다. 집값 안정과 서민 주거 안정에 필요한 조치를 강하게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대표는  "3주택 이상이거나 초고가 주택 등에 대해선 종합부동산세(종부세) 도입을 검토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 당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고위 당, 정, 청 회의에서 "요즘 부동산 시장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 구체적이고 과감한 대응으로 초기에 불안감을 해소하는 게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병화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지수 2018-08-30 12:51:03
3주택 이상보유하신분들중 아시는 분들은 임대사업자로 등록해서 임대하고 있는 주택에 대해선 종부세 면제 받는데 임대사업자용 주택도 종부세 내는게 옳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