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유럽 시장용 저가 고품질 '포코폰' 스마트폰 출시
상태바
샤오미, 유럽 시장용 저가 고품질 '포코폰' 스마트폰 출시
  • 박진아 IT칼럼니스트
  • 승인 2018.08.28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을 테스트 시장으로 중저가 폰이 인기있는 인도 시장에 소개할 가능성 커
샤오미의 하위 스마트폰 브랜드 '포코폰'.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샤오미가 8월 21일 유럽 시장을 겨냥한 샤오미 하위 브랜드인 ‘포코폰(Pocophone)’을 공식 출시했다. 포코 폰은 고가품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부품 및 컴포넌트를 장착했으나 가격은 저가대라는 점이 특징이다.

 ‘포코 F1’ 스마트폰은 퀄컴 스냅드래곤 845(Qualcomm Snapdragon 845) 칩 및 노치(Notch)가 포함된 6.18 인치 풀 H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프랑스와 스페인에서 6기가 바이트 랩(RAM)과 64기가 바이트의 메모리를 갖춘 모델은 329유로, 128기가 바이트 저장 용량을 갖춘 모델은 369유로에 책정돼 판매를 시작했다고 GSM 이동전화기 비교 사이트인 GSM아레나(GSMArena)가 보도했다. 중저가대 스마트폰이 4백 유로 선인 유럽 시장에서 품질 대비 가격 우위를 점하기 위한 가격 책정 전략이다.

경쟁 모델에 비해 고가 부품을 장착하고도 저가대  가격은 매력적이라는 반응이 우세하지만 언제 유럽 시장 전반에 출시될지와 저가대 스마트폰이 인기있는 인도 시장 출시에 대한 계획은 알려진 바 없다.

박진아 IT칼럼니스트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