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블록체인 시장 조명 ‘2018 블록체인 오픈 포럼(BOF)’ 6월 28-29일 개최
상태바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 조명 ‘2018 블록체인 오픈 포럼(BOF)’ 6월 28-29일 개최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8.06.2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전문미디어 토큰포스트와 경제전문 외신 이코노타임즈(Econotimes)가 ‘2018 블록체인 오픈 포럼(BOF)’을 오는 6월 28일, 29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28일(목)부터 29일(금)까지 양일간 서울 GS 강남타워에서 열리며, ‘2018 블록체인 오픈 포럼(BOF)`의 주최사인 토큰포스트의 권성민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은 보안과 금융 외에도 의료, 부동산, 거래 등 어떤 업체를 특정하기 어려울 정도로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다"며 "블록체인의 진정한 가치를 알기 위해선 기술 자체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행사에서는 ‘미래와 마주하다(Encounter the Future)’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각 분야 전문가의 주제 발표를 통해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시간을 갖는다. 주제로는 ▲블록체인 플랫폼 ▲토큰 이코노미 ▲블록체인 활용 사례 등을 다룬다.

이번 행사에는 리플, NEM, 기프토, OSA DC, PAYX FOUNDATION를 비롯하여 친환경 그린시티를 생태계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싸이클린 플랫폼 등 다수 글로벌 업체들의 참여가 확정됐다.

이번 포럼에서 소개되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싸이클린코인은 싱가폴을 기반으로 6월 27일 메인 ICO를 준비 중이며, 일반 자전거, 전기자전거, 전기오토바이, 전기자동차 등 친환경 동력장치의 이용과 가정용 태양광발전, 자기장 발전 등의 친환경 에너지원의 이용에 대한 보상으로 싸이클린 코인을 획득하게 함으로써 친환경 에너지원에 대한 관심은 물론, 이용을 더욱 촉진시키는 플랫폼으로, 이더리움 기반의 유틸리티 토큰이다.

금번 포럼에서는 현재 일본 50개 시중은행이 참여하는 리플 기반 컨소시엄을 운영 중인 요시가와 에미 리플 합작투자 파트너 이사, 제프 맥도날드 NEM 재단 어드바이저 등이 연사로 나서며, 싸이클린의 파운더이자 기획자인 제이앤유그룹 김대영 회장이 싸이클린 플랫폼을 소개한다.

‘2018 블록체인 오픈 포럼(BOF)`은 강연 외에도 ‘전시 부스’ '블록체인 피칭 콘테스트',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된다. 블록체인 커뮤니티와 교류하는 동시에 평소 만나기 어려웠던 각 분야의 전문가에게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신청은 블록체인 오픈 포럼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예약자가 많을 경우, 티켓이 조기 소진될 수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