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마이크로LED TV '더 월',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와 AV 패키지 출시
상태바
삼성 마이크로LED TV '더 월',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와 AV 패키지 출시
  • 정지원 기자
  • 승인 2018.06.0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회 공개 후 8일부터 글로벌 유통 채널을 통해 '더 월' 판매 확대
마이크로LED 기술을 활용한 삼성전자의 '더 월' TV와 고급 덴마크 오디오 브랜드 '스타인웨이 링돌프'가 파트너십을 맺고 AV 패키지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고급 오디오 브랜드 '스타인웨이 링돌프'의 '모델 B' 사운드 시스템과 '더 월 프로페셔널'이 합작해 만든 AV 패키지를 통해 AV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18'에서 덴마크의 오디오 업체 '스타인웨이 링돌프'와 파트너십을 7일 발표했다.
 
오디오 브랜드 '스타인웨이 링돌프'는 160년 역사의 미국 피아노 브랜드인 '스타인웨이 & 선스(Steinway & Sons)'와 오디오계 거장인 덴마크의 피터 링돌프(Peter Lyngdorf)의 합작으로
2005년에 설립됐다.
 
'스타인웨이 링돌프'의 '모델 B' 오디오 시스템은 정교하게 제작된 양지향성 다이폴(Dipole) 스피커와 독자 기술인 '룸 퍼펙트(Room Perfect™)'를 통해 어떤 공간에서도 왜곡 없는 순수한 원음과 생생한 사운드를 재현하기 때문에 기존 오디오와는 다른 청각 경험을 제공한다.
 
룸 퍼펙트란 청음 공간의 가구 배치와 방 모양, 크기 등 환경을 인지하고 보정해 최적의 이퀄라이징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스타인웨이 링돌프의 독자적인 기술을 말한다. 
 
삼성전자의 '더 월 프로페셔널'은 마이크로 LED 기술을 적용한 자발광 차세대 LED 디스플레이로 색 순도가 높은 소자를 사용해 LED 사이니지보다 정확하고 넓은 색 표현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또한, HDR10+와 초저반사 기술이 적용돼 어두운 암실뿐만 아니라 밝은 야외에서도 시청 가능한 화질을 구현한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18(InfoComm 2018)'에 전시된 삼성의 '더 월 프로페셔널'과 '스타인웨이 링돌프'의 '모델 B' 사운드 시스템이 결합된 최고급 AV 패키지 <삼성전자 제공>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1 (InfoComm 2018)'에 전시된 삼성의 '더 월 프로페셔널'과 '스타인웨이 링돌프'의 '모델 B' 사운드 시스템이 결합된 최고급 AV 패키지를 관람객들이 관람하고 있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은 '더 월'의 홈 시네마 사업 진출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세계 최고의 디스플레이 기술과 하이엔드 오디오 기술이 결합된 최고급 패키지로 AV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터 링돌프 '스타인웨이 링돌프'의 설립자는 "최첨단 디스플레이와 예술적인 음향 시스템의 만남으로 삼성전자와 스타인웨이 링돌프는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차세대 시청 경험을 새롭게 정의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정지원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