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나루, 공식 오픈 기념 '코인 이동 이벤트' 진행
상태바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나루, 공식 오픈 기념 '코인 이동 이벤트' 진행
  • 이단비 기자
  • 승인 2018.05.3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오후 10시 정식 오픈...1,000만원 상당 코인 추첨 증정

전 세계 최초 트루USD를 기축통화로 사용하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나루가 30일 오후 10시에 정식 오픈한다.

비트나루는 오픈을 기념해 자산(코인) 이동 이벤트를 진행하며 총 1,000만원 상당의 코인을 추첨 증정한다고 이날 밝혔다.

비트나루는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등 주요 암호화폐를 비롯해 약 10 종의 암호화폐가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며, 최근 주목받고 있는 유망 코인 ‘에어론(AERON)’, ‘트루USD(TrueUSD)’, ‘트루체인(TrueUSD)’을 오픈과 동시에 상장한다.

앞서 비트나루는 비트피넥스의 핵심 엔진을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알파포인트(AlphaPoint)가 개발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알파포인트는 비트피넥스, 크라켄 등 해외 유명 거래소의 유동성을 비트나루에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아울러 비트나루는 보안과 거래속도의 향상에 힘썼으며 초당 100만 건까지의 주문 처리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비트나루는 오픈 기념 이벤트로 투자자들의 자산(코인) 이동을 독려하는 'COIN 이사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타 암호화폐 거래소를 이용하는 기존 투자자들이 비트나루로 코인을 이동하게 되면 추첨을 통해 총 1000만원 상당의 암호화폐를 추첨 지급받을 수 있다.

비트나루 문정곤 대표는 “비트나루는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와의 협업을 통해 지속해서 유동성 확보 및 암호화폐 서비스 추가를 계획”하고 있으며, “신규 회원들을 위한 오픈 기념 이벤트, Maker 주문 체결 시 마이너스 수수료 적용, 에어드랍 이벤트 등 다수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한편, 비트나루는 암호화폐와 실제 화폐를 하나의 생태계로 연결하는 링커코인이 핵심 개발사로 나선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다. 링커코인은 지난 해 ICO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프로젝트 로드맵에 따라 비트나루 거래소를 오픈하고, 향후 ERC20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개발도 진행 중에 있다. 비트나루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단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