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 세계 F1™ 팬 시선 집중시켰다
상태바
LG전자, 전 세계 F1™ 팬 시선 집중시켰다
  • 김병태
  • 승인 2012.10.1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대표 구본준) 가 12일~14일 전남 영암에서 열린 ‘2012 F1™ 코리아그랑프리’ 경기에서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며 전 세계 F1™ 팬들을 사로잡았다.

F1™ 대회는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스포츠 대회로 꼽힌다. 올해는 3월 16일 호주 경기를 시작으로 세계 최고의 드라이버들이 20개 국가를 순회하며 명승부를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F1™의 공식 후원사 자격으로 TV중계 랩타임(Lap Time) 때마다 LG 로고를 노출했다. 피트레인(정비구역) 출구 등 주요 지역에도 LG 로고를 설치했다.

특히, LG전자는 영암 경기장에 300제곱미터(㎡)의 대규모 LG전자 제품 체험관을 설치해 F1™ 경기 관람에 재미를 더했다. 최근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G’, 세계 최대 84형 UD TV, 시네마3D 스마트TV 등을 전시해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LG전자가 12일~14일 전남 영암에서 열린 ‘2012 F1™ 코리아그랑프리’에서 300제곱미터(㎡)의 대규모 LG전자 제품 체험관을 설치해 경기 관람에 재미를 더했다. 체험관이 관람객들의 큰 관심 속에 성황을 이루는 모습.
LG전자는 지난 2009년 대회부터 국내기업 최초의 F1™ 글로벌 파트너로 4년째 후원해오고 있다. LG전자는 ▲F1™ 대회 TV중계 시 LG로고 노출 ▲제품광고나 프로모션에 경기 영상물 활용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6억 명 이상이 F1™ 대회를 시청하는 것을 감안할 때 연간 수천만 달러 이상의 홍보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김병태  kbt5786@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