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캄보디아은행, 본점 이전 및 비전 선포..중심 상업지역으로 이전
상태바
신한캄보디아은행, 본점 이전 및 비전 선포..중심 상업지역으로 이전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8.04.2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크메르은행’에서 ‘신한캄보디아은행’으로 은행명 변경

신한은행은 신한캄보디아은행 본점 이전 및 비전선포식을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캄보디아은행 본점 이전 및 비전선포식. 주 캄보디아 오낙영 대사, 니우 짠타나 캄보디아 중앙은행 부총재, 신한은행 허영택 부행장 및 신한캄보디아은행 서병현 법인장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주 캄보디아 오낙영 대사, 니우 짠타나 캄보디아 중앙은행 부총재, 신한은행 허영택 부행장 및 신한캄보디아은행 서병현 법인장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신한캄보디아은행은 현지 영업 효율성과 대외이미지 제고를 위해 본점을 프놈펜 중심 상업지역으로 이전했으며 본점 이전과 맞춰 ‘신한크메르은행’에서 ‘신한캄보디아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했다.

신한캄보디아은행이 이전한 프놈펜 중심 상업지역은 센트럴마켓, 오르세이 마켓 등 대규모 시장과 현지 및 외국계 은행들의 본점이 소재한 캄보디아 대표 상업 및 금융 중심 지역이다.

이날 함께 열린 비전 선포식에서 신한캄보디아은행 서병현 법인장은 “’Pride Shinhan, Pride Cambodia, Pride History’라는 3가지 비전을 제시하고 캄보디아의 경제 성장을 신한캄보디아은행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그동안 본점 근무공간 부족, 노후한 본점 건물 이미지로 인한 직원들의 사기 저하 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어 새롭게 프놈펜 중심 상업지역으로 본점을 이전했다”며 “본부 이전을 모멘텀으로 적극적인 자산성장 전략, 인재육성, 현지화 전략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한국계은행 최초로 2007년 9월 캄보디아에 진출해 신한크메르은행 현지법인을 설립, 현재는 총 5개의 영업점과 12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