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인도네시아 Mitraniaga은행 주식인수계약..현지 승인절차 남아
상태바
 IBK기업은행, 인도네시아 Mitraniaga은행 주식인수계약..현지 승인절차 남아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8.04.2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행, IBK인도네시아은행 설립에 한 걸음 더..Agris은행에 이어 두 번째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인도네시아 Mitraniaga은행과 조건부 주식인수계약 (감독당국 승인 등을 전제로 한 주식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은 지난 11월 Agris은행과 조건부주식인수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두번째다.

인도네시아는 현지규정에 따라 은행 지분 소유한도가 최대 40%이고, 이를 초과하기 위해서는 2개 이상의 현지은행을 인수해야 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인도네시아 현지은행 설립을 위한 큰 산 하나를 넘었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현지은행 설립을 위해서는 몇 가지 절차가 남아있다. 먼저 Mitraniaga은행 인수를 마무리 짓기 위해 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현지 금융당국(OJK)로부터 승인을 받아야하고, Agris은행과 Mitraniaga은행 합병을 거쳐야 한다.

<Bank Mitraniaga 홈페이지>

기업은행은 해외에서도 동반자금융 실행을 위해 국내 중소기업 진출이 활발한 국가를 중심으로 네트워크를 확대 중이다. 중국, 일본, 베트남, 인도, 필리핀, 캄보디아 등을 잇는 ‘IBK 아시아금융벨트‘ 구축을 추진 중이다. Mitraniaga은행은 13개의 지점망을 보유한 자카르타 소재 소형 상장은행으로 첫 번째 인수한 Agris은행과 고객, 네크워크 면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은행 측은 밝혔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