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블록체인 자회사 '언블락' 출범...시장 공략 본격화
상태바
라인, 블록체인 자회사 '언블락' 출범...시장 공략 본격화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4.0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대 대표에 이희우 전 AD4th 공동창업자

라인이 블록체인 기술 전문 자회사 '언블락(unblock)'을 출범시키며 블록체인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이희우 전 AD4th 공동창업자가 초대 대표를 맡는다. 이 전 대표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분야 전문가로 알려졌으며, AD4th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광고 회사다.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회사 라인플러스는 블록체인 기술 전문 자회사 '언블락(unblock)' 출범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언블락' 설립은 라인의 블록체인 시장 진출의 첫 포문으로, 그동안 글로벌 메신저 서비스를 운영해 온 기술적 역량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라인 내부의 다양한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기술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희우 언블록 초대 대표 내정자

라인은 '언블락'을 이끌 초대 대표로 블록체인 비즈니스 분야 전문가로 알려진 이희우 前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광고 회사 AD4th 공동창업자를 선임했다. 이 대표는 KTB 네트워크, IDG Ventures, 코그니티브 인베스트먼트 등의 벤처캐피탈에서 20여 년간 IT 분야 벤처 투자자로 활동한 바 있다. 또한, 이 대표는 블록체인 관련 비즈니스 및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교육 방송을 진행했다.

라인 관계자는 “라인은 ‘언블락’ 출범과 동시에 블록체인 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적극적인 투자를 펼칠 계획”이라며, 이어 “이를 위해 토큰 이코노미 설계, 액셀러레이팅 투자 및 육성, 암호화폐 마켓 리서치 등 블록체인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다양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채용을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