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디지털, '검은사막 모바일' 전용 버전 녹스 출시
상태바
녹스디지털, '검은사막 모바일' 전용 버전 녹스 출시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3.0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녹스플레이어 배포할 정도로 '대작'게임 인정

홍콩 녹스디지털엔터테인먼트가 펄어비스의 모바일게임 ‘검은 사막 모바일’ 전용 버전의 녹스(NOX)를 출시했다. 

이 버전은 '검은사막 모바일'을 PC에서 플레이할수 있게끔 한 것인데, 전용버전은 안드로이드 5.1을 기반으로 개발, '검은 사막M'에 한해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다. 녹스 앱플레이어 이용자들은 전용버전으로 최적화된 그래픽으로 '검은사막모바일'을 즐길 수 있다. 

전용버전인 만큼 녹스 공식 사이트가 아닌 별도로 개발한 전용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녹스 앱플레이어 유저들은 안드로이드 5.1에 ‘검은 사막M’을 설치하여 그래픽모드를 호환모드로 설정하면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전용 페이이지에 릴리즈된 녹스플레이어 v6.0.5.5 버전은 검은사막 모바일 게임을 위해 개발된 베타 버전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게임은 녹스 안드로이드 5.1버전에서만 지원되며, 녹스 Android5.1 DX(스피드모드)모드에 녹스 실행 문제가 있을 경우 openGL모드로 변경후 이용해야 한다. 

한편 기존 녹스 버전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게임 지원되지 않는 관계로 검은사막 모바일 유저는 녹스 버전을 v6.0.5.5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에 사용시던 녹스 앱플레이어를 삭제할 필요가 없이, 기존 데이터 유지 방식으로 녹스 v6.0.5.5버전 설치하시면 된다. 녹스 v6.0.5.5 버전 설치 완료 후 멀티 앱플레이어 > 앱플레이어 추가 > 초기 앱플레이어 – Android5.1에서만 검은사막 모바일이 지원된다.

녹스의 관계자는 "이번 전용버전은 검은사막 모바일 호환성 문제를 신속히 대처하고 패치한 결과다. 유저들이 부드럽고 쾌적한 게임플레이를 즐길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