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2017 다운로드 랭킹' 발표... 폭유 설렘 크로니클 '섬란카구라' 3위(영상)
상태바
닌텐도, '2017 다운로드 랭킹' 발표... 폭유 설렘 크로니클 '섬란카구라' 3위(영상)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1.2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노비리프레 : 섬란카구라'

닌텐도가 3DS / 닌텐도 스위치의 '2017 년 연간 다운로드 랭킹'을 공개했다. 

이 랭킹은 2017년 닌텐도 e숍에서 출시된 게임 타이틀 중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것을 랭킹 형식으로 소개한 것이다. 

이 자료에 따르면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의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것은 Mojang의 샌드박스게임 '마인크래프트: 닌텐도 스위치 에디션(Minecraft : Nintendo Switch Edition)'이다. 자유도가 매우 높고, 언제 어디서나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의 표준인 이 작품이 1위를 한 것은 당연한 결과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2위는 닌텐도스위치 출시 타이틀인 '다함께 쵸킷과 스니퍼즈', 3 위는 마블러스의 폭유 설렘 크로니클 게임 '시노비리프레 : 섬란카구라'가 차지했다. 이 작품은 섬란카구라 시리즈의 주인공인 아스카와의 스킨십을 즐길 수 있는 타이틀로, HD진동을 활용, 스킨십을 받은 그녀의 반응이 스위치의 조이콘을 통해 플레이에게 전해지는 방식이다. '폭유 설레임 크로니클'이라는 독특한 게임 장르로 매니아들에게 주목받았던 타이틀이다. 

 

일본 랭킹 외에 해외 랭킹도 공개됐다. 1위는 처클피시(Chucklefish)의 슬로우 라이프 RPG '스타듀밸리(Stardew Valley)', 2 위는 '마인크래프트', 3 위는 세가의 가로 스크롤 액션 '소닉 매니아'가 차지했다. 

3DS 순위는 '카드 소프트', '다운로드 전용 소프트, '버추얼 콘솔'의 3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카드소프트 1위는 캡콤의 헌팅 액션 '몬스터 헌터 더블 크로스', 다운로드 전용 소프트 1위는 포노스 시뮬레이션 '튀어! 냥고대전쟁', 버추얼 콘솔 1위는 닌텐도 RPG '포켓몬스터 실버'가 차지했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