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정보통신, 블록체인 기술적용 확대 위해 글로스퍼와 협약 체결
상태바
KCC정보통신, 블록체인 기술적용 확대 위해 글로스퍼와 협약 체결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2.2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정보통신 사업의 전개와 수주 위해 적극 협력

KCC정보통신은 블록체인 전문기업 글로스퍼(대표 김태원)와 국내 정보통신 사업의 전개와 수주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하고 협약식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현재 진행중인 사업은 물론 향후 전개할 사업 내용에 대하여 서로 공유하고 블록체인 기술적용을 다양한 도메인에 발굴 및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KCC정보통신의 정보시스템 구축 경험과 보안이 확보된 안정적인 운영 노하우에 글로스퍼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결합하여 공공 시장은 물론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공동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KCC정보통신 한정섭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은 향후 미래를 선도할 기술 중 하나이며 KCC정보통신의 고객에게도 필요한 핵심 기술이 될 것이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의 강점을 결합하여 ICT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스퍼 김태원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가진 벤처기업과 다수의 고객에게 IT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인 경륜과 운영 노하우를 가진 중견기업이 손을 잡고 블록체인의 장점인 투명성과 운영 효율성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글로스퍼는 핀테크, 암호화 화폐 실증사업, 각종 정보관리 기술, SI등 광범위한 사업영역 및 일상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500명의 인원을 수용한 대규모 행사(INFINITY PROJECT UNPACKED EVENT)을 성황리에 마감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