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사운드 하운드'와 기술제휴로 감성 큐레이션 서비스 '지니어스' 출시
상태바
지니뮤직, '사운드 하운드'와 기술제휴로 감성 큐레이션 서비스 '지니어스' 출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2.1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 밸리 음성인식 AI 기술기업 '사운드 하운드'와 제휴로 음성인식 서비스 제공

지니뮤직이 실리콘밸리에서 음성인식 인공지능으로 주목받고 있는 '사운드 하운드'와 기술제휴를 맺고 감성AI '지니어스'를 출시했다. 사운드 하운드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KT, 네이버라인 등 국내 굴지의 기업들로부터 총 1500억원이 넘는 투자를 유치한 기술기업이다. 

지니뮤직은 감성지능 큐레이션 음악서비스 지니 애플리케이션에 고도화된 인공지능 통합서비스 감성AI ‘지니어스’를 적용했다.

인공지능 통합 서비스 감성AI ‘지니어스’는 더욱 똑똑해진 인공지능 기술로 고객이 원하는 음악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주는 ‘음성인식서비스’를 제공하고, 외부에서 들려오는 노래 한 소절을 듣고 바로 해당 노래를 들려주는 ‘사운드 인식서비스’도 함께 이용이 가능하다. ‘사운드 인식서비스’는 고객이 찾는 노래가 맞는지 확인할 수 있게 해당 부분을 30초간 미리 들어볼 수 있게 했다. 향후 ‘지니어스’는 정확하게 발음되지 않는 콧노래 허밍을 들려주면 음악을 검색해주는 영역까지 인공지능 음악검색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지니뮤직은 인공지능 통합 서비스 감성AI ‘지니어스’를 탑재한 애플리케이션 지니4.4.0버전을 iOS, 안드로이드 기반 서비스로 공개하면서 음악서비스 지니 애플리케이션도 전면 개편했다.

감성AI ‘지니어스’는 살아있는 감정을 가진 캐릭터로 표현됐으며, ‘지니어스’캐릭터 ‘우리’는 다양한 표정과 채팅으로 이용고객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지니어스’캐릭터 ‘우리’가 이용자와 대화한 채팅기록은 15일 정도 애플리케이션에 저장되므로 이용고객이 최근 감성AI ‘지니어스’를 통해 찾은 노래들을 편리하게 다시 재생시킬 수 있다..

아울러 영상 통합코너로 ‘지니TV’를 오픈해 이용고객들이 지니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한곳에서 모두 즐길 수 있게 했고, 장르별, 시대별, 뮤직비디오 차트를 신설해 이용고객들에게 편리하게 다양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서인욱 지니뮤직 본부장은 “보다 다각화된 영역에서 고도화된 음성인식 인공지능 음악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당사는 사운드 하운드와 기술제휴를 맺고 음악서비스 지니앱 인공지능 통합서비스 감성AI ‘지니어스’를 런칭했다”며 “이용고객들이 인공지능과 터치기반의 음악서비스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니앱을 전면 개편해 이용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