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랑, 48억 돌파…전체 투자 금액 중 86%, 기관 투자
상태바
펀드랑, 48억 돌파…전체 투자 금액 중 86%, 기관 투자
  • 정수남 기자
  • 승인 2017.12.19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상품성·구성인력에 대한 신뢰 덕…나종현 대표 “우량 투자기회, 개인 투자자와 공유할 터”
펀드랑 (왼쪽부터)신동현 CTO, 안병호 CMO, 나종현 CEO, 정상원 CFO.

부동산 전문 P2P 금융 플랫폼 펀드랑(운용사 랑파트너스 주식회사)이 13호까지 연속으로 투자 성공을 하면서 전체 투자금액이 48억원을 19일 돌파했다. 이는 기관 투자자 중심으로 얻어진 성과다.

실제 회사 측에 따르면 펀드랑(대표 나종현)의 모집 금액 가운데 86%(41억3000만)가 기관 투자자들이다.

펀드랑은 나종현 대표를 중심으로 올해 4월 설립한 부동산 전문 P2P 금융 기업으로, 펀드랑은 자산운용사 전용 투자 상품을 다룬다. 펀드랑은 자사의 전체 펀딩 상품 13개 중 3개 상품(7억5000만원)을 자산운용사 전용 상품으로 출시했으며, 자산운용사가 펀드랑에 투자한 금액은 12억5000만원에 이른다.

나종현 대표는 “펀드랑에 기관투자자의 잇단 참여는 뛰어난 상품성 외에도 펀드랑 구성인력에 대한 신뢰도 크게 작용했다”며 “메리츠자산운용 대체투자 총괄임원(CIO), 우리은행 부동산 투자담당, 건축사 등이 모여 부동산 투자상품을 면밀히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기관투자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쌓은 풍부한 경험을 개인투자자에게도 활용하고 싶다”며 “투자 시장에서 기관 투자자들이 독점하던 우량 투자 기회를 개인 투자자와 공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수남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