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동영상 스트리밍 '왓챠플레이', 삼성·LG 스마트TV로 대화면에서 감상한다
상태바
모바일 동영상 스트리밍 '왓챠플레이', 삼성·LG 스마트TV로 대화면에서 감상한다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1.2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이후 출시된 삼성전자, LG전자의 스마트TV에서 지원
왓챠플레이를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스마트TV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왓챠플레이>

스마트폰, PC 등에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왓챠플레이를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스마트TV를 통해 더욱 큰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지원되는 기기는 2015년부터 출시된 삼성 스마트TV와 2016년부터 출시된 LG 스마트TV (웹OS 3.0 이상)다. 
 
왓챠플레이는 월정액 VOD 스트리밍 서비스로, IPTV의 최신 영화 한 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2만 5천여 편의 콘텐츠를 무제한 제공한다. 첫 이용자를 대상으로 1개월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매주 2천 편 가량의 콘텐츠가 업데이트된다. ‘워킹 데드’와 같은 인기 드라마 시리즈를 비롯해 영화, 애니메이션, 예능, 다큐멘터리까지 만나볼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키즈 콘텐츠도 큰 화면으로 만나볼 수 있다. 타 키즈 동영상 서비스에는 없는 ‘겨울왕국’, ‘라푼젤’ 등의 디즈니 콘텐츠를 제공하며,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영어자막을 제공한다. 또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상어가족송’을 비롯한 핑크퐁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스마트 TV에 왓챠플레이를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삼성 스마트TV의 경우, TV 전용 리모콘에 있는 홈버튼을 누른 뒤 ‘앱스(Apps)’ 탭을 선택한다. ‘동영상’ 탭에서 왓챠플레이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한다. LG 스마트TV도 마찬가지로 TV 전용 리모콘에 있는 홈버튼을 누른 뒤, LG 콘텐츠 스토어에 접속한다. ‘앱&게임’ 탭에서 왓챠플레이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하면 된다.
 
스마트TV와 더불어 ‘미박스’, ‘텔레비’, ‘뷰잉’, 등 ‘안드로이드TV(Android TV)’ 및 ‘크롬캐스트’를 통해서도 왓챠플레이를 만나볼 수 있다. 박태훈 대표는 “이로써 모든 메이저 TV 플랫폼에서 왓챠플레이를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라며 “다양한 플랫폼에서 왓챠플레이를 편히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