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AI & 5G VR AR & 게임
"퍼즐도 대전이 가능해?" 간드로메다, '뿌까매치'공개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7.11.17 15:58
  • 댓글 0

웹게임 '대항해시대5'를 선보였던 간드로메다가 '뿌까매치'라는 퍼즐게임을 선보인다.

간드로메다가 17일 지스타 BTB 세미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신작 뿌까매치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모바일 플랫폼 대전, 글로벌 원빌드, 세계적으로 유명한 ip, 재미있는 실시간 대전을 콘셉트로 하고 있다. 전세계 실시간대전이 가능한 모바일게임에,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뿌까퍼즐이라는 것이 개발진의 설명이다.

 

뿌까 IP는 16년 시즌2 방영된 이후 인기도가 미주 상위권 등 글로벌 인기를 얻고 있어 사용하게 됐다는 것이 개발진의 설명.

메뉴는 1대1, 2대2, 토머먼트가 존재한다. 이 게임이 특징적인 것은 대전모드인데, 퍼즐게임에서는 흔치 않은 시스템이다. 3분동안 실시간 대전을 펼치게 되는 것인데, 공격형과 방엉형 등 전략적인 아이템을 사용해가며 치열한 접전을 펼치게 된다. 전화가 오면 패배 상황이 아닌, 대기 상황으로 전환되고, 상대는 정지상태가 된다. 다만, 파티전은 턴제로 진행된다.

출시 일정은 12월 CBT를 거쳐, 1월 출시될 예정이다. 이후 일본에 출하고, 18년 1분기 글로벌 출시예정이다. 이후 스팀 출시계획도 잡고 있다. 플랫폼간 대전은 불가능하다. 스팀의 BI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달리 진행될 예정이다.

 

 

차기작인 프로젝트D도 공개됐다. 장르는 모바일과 스팀 플랫폼의 오픈필드 MMORPG로, 다크폴과 같은 게임이 모바일로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여 만들게됐다는 것이 간드로메다의 설명이다.

높은 자유도와 키운 캐릭터로 세력전을 할 수 있는 것이 프로젝트D이며, 내년쯤 더 많은 자료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덕 게임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